LG V50 ThinQ, 듀얼스크린의 매력에 빠져들다
듀~번째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주인공은 바로 LG V50 ThinQ과 연결해 사용하는 듀얼스크린인데요. 아마도 많은 이들이 세계 최초의 모듈 교체 방식의 스마트폰인 LG G5를 기억할 겁니다. 또한 그 이전에는 쿼티 키보드를 내장한 LG 옵티머스 Q 시리즈도 있었죠. 이쯤 되면 원래 잘하던 것이기 때문에 LG V50 ThinQ의 듀얼 스크린에 거는 기대가 더욱 클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 LG V50 ThinQ의 날개라고 할 수 있는 듀얼스크린과 함께 확인해 보겠습니다.
먼저 LG V50 ThinQ의 듀얼 스크린에 대해 몇 가지 알아두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은 기본적으로 플립 커버 형태의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LG V50 ThinQ와는 탈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는 필요에 따라 5G 스마트폰을 보다 완벽하게 활용하기 위한 최적의 액세서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104도, 180도, 360도의 3 각도로 고정이 가능한 힌지에 의해 접고 펼치는 것이 가능합니다. 104도의 경우 노트북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일반적인 형태이며 180도는 본격적인 멀티태스킹 환경, 그리고 360도의 경우 완전히 반대로 접어 LG V50 ThinQ의 본 화면만을 사용하게 됩니다.
듀얼 스크린은 기본적으로 2160x1080의 FHD 해상도로 화면을 표시하며 이때 LG V50 ThinQ 본체 화면의 해상도는 2340x1080(중간 옵션)에 맞춰집니다. 양쪽 모두 19.5:9 비율의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이기 때문에 모바일 게임은 물론 고용량, 고화질 컨텐츠와 같은 5G에 특화된 서비스를 2배 넓은 화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앞서 듀얼 스크린의 연결은 LG V50 ThinQ 본체와 탈착식으로 연결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때 LG V50 ThinQ 본체 후면 하단부의 포고 핀(Pogo Pin)을 통해 전력을 공급하며 화면 내 정보는 무선 통신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해당 방식은 비접촉식 고속 데이터 전송으로 최고 6Gbps의 속도로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해 5G 서비스에 더욱 완벽하게 대응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이제 듀얼 스크린을 직접 사용해 볼까요? 그동안 문자 메시지를 입력할 때 약속 장소 등의 첨부에 따르는 번거로움은 적지 않았습니다. 한 화면에서 앱을 이동해 가며 캡처하고 갤러리에서 찾아 첨부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이제 ‘인스턴트 캡처’ 하나로 끝내세요. 이제 터치 한 번이면 듀얼 스크린에 표시된 정보를 캡처하고 문자 메시지에 첨부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일종의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처럼 2개의 화면에 각각 다른 앱을 띄워 동시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듀얼 스크린과 관련된 기본적인 동작들은 설정 – 듀얼 스크린 – 듀얼 스크린 앱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을 열 때마다 듀얼 스크린을 자동으로 켜지거나 비활성화하는 등의 설정을 수동을 켜는 것과 같은 것을 말이죠. 특히 자주 사용하는 앱을 미리 지정해 두면 듀얼 스크린을 여는 것과 동시에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예를 들어 카메라를 자주 사용하는 경우 갤러리를 지정해 두면 듀얼 스크린에서는 촬영된 결과물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듀얼 스크린의 활용은 플로팅 바와 같이 팝업 형태로 사용이 가능한 듀얼 스크린 툴을 이용합니다. 듀얼 스크린 툴은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면서 언제든지 꺼내어 화면 전환, 화면 보내기, 화면 가져오기, 화면 절전 및 끄기와 같은 기능을 수행합니다. 사용자가 게임, 영화, SNS 등을 이용하면서 생각하는 상황 그대로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신/구의 조화, 듀얼 스크린 하나면 최신 모바일 게임은 물론 추억의 게임까지 화면 방해 없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스타일의 LG 게임 패드는 콘솔을 비롯하여 레이싱, 아케이드, 베이직의 4가지로 제공되며 연동되는 게임들 또한 ‘포트나이트’를 비롯 ‘블레이드&소울’, ‘리니지2 레볼루션’, ‘메이플스토리M’,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등 인기 게임이 다수 포진되어 있습니다. 특히 리니지2 레볼루션과 같은 경우 게임 패드 대신 미니맵, 인벤토리 등을 화면에 표시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으로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본 제공 스타일 외에도 각 게임에 맞는 LG 게임 패드가 활성화됩니다. 리니지m과 같은 경우 퀵슬롯을 지원하며 MMORPG 게임에 자주 사용되는 자동사냥 모드까지 게임 패드에서 모두 가능하니 LG V50 ThinQ로 즐기는 모바일 게임이라면 듀얼 스크린이 빠져서는 안되겠죠? 바로 LG V50 ThinQ에 듀얼 스크린이 존재하는 절대 이유입니다.
이외에도 듀얼 스크린을 통해 LG V50 ThinQ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은 무궁무진합니다. 2개의 화면에서 2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포털 사이트 검색을 하거나, 게임 툴에서 제공하는 YouTube 검색을 통해 공략법과 함께 게임을 하는 등의 진정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최근 업데이트된 Wiz Lock을 통해 2개의 게임을 동시에 실행하는 것도 가능해졌으니 그야말로 팔방미인이 아닐까요? 다음 시간에는 듀얼 스크린을 활용한 카메라와 LG전자 스마트폰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사운드 편으로 이어집니다.
기사문의: 오픈모바일(wel_omc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