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우피(https://www.oopy.io/)를 통해 나만의 웹사이트를 1분 만에 만들고, 그 사이트에 채널톡까지 설치해서 완벽한 사이트를 쉽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공유할게요.
Oopy(우피)는 여러분의 노션 페이지를 성능 좋은 웹사이트로 바꿔주는 서비스입니다. 원하는 주소를 연결하여 블로그, 포트폴리오 그리고 홈페이지(소개, 가이드, 채용)로 사용해 보세요.
Oopy에 로그인하기 위해 필요한 유일한 것은 바로 이메일입니다.
무슨 일이 생겼을 때 Oopy 가 여러분에게 연락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니, 자주 확인하는 이메일을 사용하세요.
콘솔에서 이메일로 로그인을 시작하시고, 해당 창을 그대로 열어둔 채 이메일을 확인해보세요. 열어둔 창에서 자동으로 로그인이 진행됩니다. 이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스팸함이나 프로모션 탭을 확인해보세요! 끝! 로그인이라는 첫 스텝이 끝났습니다.
노션 페이지를 공유 상태로 만들어 주세요.
웹에 공유하기 옵션을 켜주세요. 그리고 링크 복사를 눌러서 우피에게 해당 링크를 알려주세요!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도메인과 여러분의 노션 페이지를 연결해보세요.
도메인이 없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Oopy의 서브도메인(ex. mynotion.oopy.io)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은 Oopy의 주요 기능입니다. 코드 작성에 익숙하지 않은 우리들에게는 구글 애널리틱스나 페이스북 픽셀 설정이 꽤나 고역이죠. 뭔지도 모를 코드를 복사해서 어디인지도 모를 곳에다 붙여 넣어야 하니까요. Oopy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조금 더 편하게 여러 가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중, 단연 최고는 바로 채널 톡 플러그인을 1분 안에 붙일 수 있다는 점인데요!
웹사이트 제작뿐만 아니라, 나만의 이력서 페이지를 만들고 채널톡을 붙여 놓으면 나의 이력서를 보신 분들과 빠르고 쉽게 대화할 수 있어요!
1) 채널톡에서 계정을 생성하고, 32자리의 플러그인 키를 대시보드에서 복사하세요.
2) 그 값을 채널톡 플러그인에 붙여 넣으시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