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채널톡 Jul 01. 2021

강화된 검색 기능 : 빠르고 효율적인 업무를 지원

스타트업 솔루션 채널톡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

본문읽기 : 강화된 검색 기능 : 빠르고 효율적인 업무를 지원



채널톡의 검색 기능이 강화되었어요. 그리고 더 안전해졌어요.

영상을 보면서 이해하는 게 가장 빠릅니다



유저챗이 늘어나고 채널톡으로 오가는 정보들이 점점 늘어나면 원하는 메시지를 검색하는 게 쉽지 않아지죠. 비슷한 문의가 여러 개 들어와도 하나하나 들어가서 담당자를 배정해 주거나 같은 답변을 여러 번 반복해야 했어요.


유저챗이 늘어나고 채널톡으로 오가는 정보들이 점점 늘어나면 원하는 메시지를 검색하는 게 쉽지 않아지죠. 비슷한 문의가 여러 개 들어와도 하나하나 들어가서 담당자를 배정해 주거나 같은 답변을 여러 번 반복해야 했어요.


비슷한 문의들이 한 번에 많이 들어왔어요. 관련된 모든 유저챗을 찾고 제가 담당자가 되어 답변을 한 번에 보내고 싶어요.



1. 간편한 클릭 베이스 검색

이제 모든 검색들은 클릭 몇 번을 통해 할 수 있어요. 더 이상 어렵게 조건을 붙이지 않아도 돼요.

예를 들어, "내가 한 최근 7일 내의 '결제/환불' 태그가 붙은 상담"을 검색해볼게요.
이전에는 나의 상담 리스트들을 한 개씩 스크롤 해서 내려보며 조건에 맞는 상담 내역들을 찾아야 했어요.

이제는 위 화면처럼 클릭 몇 번을 통해 조건을 고르고 해당 조건에 맞는 상담 내역만을 골라낼 수 있답니다. 상담원 A가 퇴사했다면? 해당 상담들을 모두 조회해서 담당자를 변경할 수도 있죠.

또 원하는 필터 조건을 설정하면 값들도 자동으로 추천이 되는데요.


정말 클릭 몇 번이면 원하는 검색 조건을 쉽게 완성시킬 수 있어요. 담당자를 클릭하면 팀원들이 추천되고, 태그를 누르면 많이 검색되는 태그들이 이미 정렬되어 있죠. 고민 없이 조건들을 완성시키고 해당하는 유저챗 리스트들을 확인해보세요.


이게 끝이 아닙니다!

검색된 상담을 대상으로 한 번에 변화를 주는 '벌크 액션(Bulk Action)' 기능을 만들었는데요! 아래에서 바로 설명드릴게요-!


2. 검색은 20배 더 빠르게. 액션은 한 번에

이전에는 검색해서 유저챗 리스트를 봐도, 대상 유저들에게 메세지를 보내거나 태그를 붙이는 등의 상태를 변경하려면 각각 들어가야만 했었어요. 이제는 하나하나 선택할 필요 없이 입력한 조건에 맞는 유저챗들에 대해 한 번에 변화를 줄 수 있어요.�

해당 기능들로 어떤 것들이 더 가능해질까요?
  

담당자를 배정하거나 없애기

해당 고객들에게 메시지 전송하기

상담 태그 추가,수정하기

상담 상태 변경하기

엑셀,Json 형식으로 다운로드하기


위 작업을 하는 속도와 안정성도 함께 개선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저희는 훨씬 강력한 자체 DB를 구축했어요.



100% DDR4 RAM에서 구동되는 메모리 DB 개발 �� 'Memdb'

Memdb란? 채널톡이 자체 개발한 100% DDR4 RAM에서 구동되는 메모리 DB


MemDB 덕분에 검색속도는 무려 20배가 빨라졌습니다. 많-은 고객 정보를 갖고 있는 업체들도 빠르게 상담을 검색하고 고객들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죠. 데이터 유실의 걱정도 없도록 DB의 안정성도 강화했어요.

Memdb란? 채널톡이 자체 개발한 100% DDR4 RAM에서 구동되는 메모리 DB


단순 작업을 줄이고 중요한 일에 집중하세요

메세지 검색과 상태 변경은 어찌 보면 크게 와닿지 않는 개선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확실한 건, 단순 작업에 들어가는 시간이 줄어든 만큼, 중요한 일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여러분들의 일상 업무에, 팀 내 커뮤니케이션에, 비즈니스의 성장에 나비 효과처럼 도움을 드릴게요. 


총정리  

다양한 조건들을 클릭을 통해 검색해서 찾을 수 있어요

검색된 유저챗들의 상태를 한 번에 변경할 수도 있어요.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검색속도가 20배 빨라진! 자체 DB를 만들었어요.

데이터 유실에의 걱정이 없도록 DB 안정성도 강화되었어요.



본문읽기 : 강화된 검색 기능 : 빠르고 효율적인 업무를 지원


작가의 이전글 상담 자동화 규칙 : 한 명의 고객도 놓치지 않도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