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렌지나무 Sep 28. 2024

네트워킹 데이: 캘리그라피 수업


사단법인 오늘은에서 주관하는 '아트퍼스트 사업: 훌라 수업'의 이번주는 네트워킹 데이였다. 훌라 외에 다른 활동을 해보면서 서로를 알아가고 친해지는 시간이다.


먼저 각자의 글씨를 통해 성격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글씨의 이런 부분이 특징이고 이건 나의 성격 중 어떤걸 의미하는 것 같다는 이야기를 돌아가면서 나누었다. 좀더 동기들을 잘 알게 된 것 같은 느낌이었다. 그리고 내 글씨와 내 성격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다.


그 다음엔 캘리그라피를 배웠다. 캘리그라피는 처음이었는데 강사님이 친절하게 가르쳐주셔서 도전할 수 있었다. 글씨는 자신감!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순하게 글씨를 쓰는 나에게 캘리그라피는 많이 어려웠다. 내 글씨엔 곡선도 거의 없고 주로 직선이라... 글씨체에 익숙해지는게 어려웠다. 그래도 재미있었고, 잡념이 없어지는 시간을 보냈다.


각자 빈 노트를 하나씩 받았고 표지를 캘리그라피로 디자인하는 과제를 받았다. 우리는 A4 용지에 열심히 연습했다.


내가 고른건 '우리 모두 별이고 반짝거릴 권리가 있다'는 문장이었다. 이 문장의 당당함이 마음에 들었다. 우리 중 누구도 다른 사람의 인생의 조연이 아니다. (남과 비교하는 순간 우리는 조연이 되기도 하지만...) 내가 주인공인 삶을 사는 것, 현실에서 누구나 주인공으로 살 수 있도록 세상을 조금씩 바꿔나가는 것. 이 두 가지가 내 꿈이다.


이 노트에는 무엇을 쓸까. 꿈에 관한 이야기를 계속 써볼까 싶다. 내가 꿈꾸는게 무엇이고, 꿈을 따라가면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써보고 싶다.


오늘 수업도 너무 좋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를 돌보는게 힘들 때도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