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렌지나무 Jul 21. 2024

요리 원데이 클래스, 기분전환

처음으로 만든 찜닭이에요!


요리 원데이 클래스를 신청한건 일주일에 한가지 활력을 주는 일을 하기로 결심했기 때문이었어요. 그래서 이 클래스가 눈에 띄자마자 바로 신청했죠.


저는 동네 청년공간 같은 곳들의 정보를 알려주는 구독 서비스를 받고 있어요. 덕분에 카톡이나 메일로 이런 정보들을 빨리 접할 수 죠.


피자라면 모를까... 찜닭은 그다지 좋아하는 요리는 아니지만, 음식이 대수인가요... 우울증을 낮춰줄 수 있는 프로그램인게 중요하죠. 수강료 무료, 재료비 만원으로 엄청 저렴하기도 했고요.


재료 썰기

앞의 글에서 말씀드린 대로 사회공포증으로 고생은 좀 했지만 막상 시작하면서부터는 편하고 재밌었어요.


처음엔 재료 써는 방법을 배우고 그 다음엔 재료들을 한꺼번에 넣고 끓이면 끝. 생각보다 간단했어요.



찜닭 다음엔 수비드 치킨 스테이크. 마지막으로는 감자전 차례였어요.


찜닭은 집에 포장해오느라 간 정도만 봤는데 나름 맛이 괜찮았어요. 치킨 스테이크는 겉바속촉이었는데 제가 구운 것보다 선생님이 구워주신게 100배는 맛있었어요. (저는 좀 태워먹었...) 감자전은 만들기 어렵지 않은데 맛은 엄청 있는. 어제처럼 비오는 날 딱인 음식이었어요.


3시간 가량 진행되었는데 2시간 경과 후부터 에너지가 급격히 떨어지기 시작했어요. 맛있는걸 계속 먹는데도 빨리 집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ㅎㅎ 몸이 좀 힘들기도 했고 피곤하기도 했어요.


집에 와서는 바로 쓰러져서 잠들었어요.


하루를 무사히 보낼 수 있게 해줘서 고마운 요리 클래스였습니다. 가능하면 다음에도 신청하려고요:)


매거진의 이전글 사회공포증과 대면 프로그램 참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