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정옥 May 08. 2021

봄은 딸기

-딸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귀엽다

딸기 그림을 그리면서 딸기가 이렇게나 예뻤나 연신 감탄하고 감동하며 작업을 했다.

빨간색 색감은 말할 것도 없고, 촘촘하게 박힌 노란 씨앗들과 하얗고 앙증맞은 딸기 꽃과 조롱조롱 달려있는 딸기밭에서의 모양새들 까지.

처음에 이번 스톱모션 소재로 딸기잼을 선택한 동기는 그저 계절 과일이라는 점과 딸기가 예쁘니까 비주얼적으로 어필할 것 같고, 딸기의 형태가 고체에서 액상으로 변화하는 과정을 스톱모션으로 처리하면 사람들이 흥미로와하지 않을까, 그럼 조회수가 많이 나오지 않을까... 이 정도의 생각이었는데, 그런 불순한 목적으로 접근한 나에게 딸기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최대한의 아름다움을 드러내주었다.

그림을 그리는 사람으로서 부끄러운 말이지만, 가능하면 최소 움직임으로 최대 효과를 내고자 잔머리를 끊임없이 굴리는 나는 어느새 딸기의 딸기다움을 가장 잘 표현할 방법을 찾고 있었고, 8절지에 세밀한 색연필화를 그리기 시작했고, 팔이 아프도록 무수히 반복되는 터치를 해가며 딸기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데 몰입하고 있었다.

딸기잼 스톱모션 전체는 촬영시 여느 때 보다 흔들림도 많았고, 마음에 안드는 점들도 많았고, 늘 그렇지만 기대보다 조회수도 안 나왔지만, 나는 딸기밭 색연필화가 마음에 들었고, 그걸 채널 아트로 바꿨고, 이 딸기밭 채널 아트 덕분인지, 이 영상을 올린 이후로 지금까지 유튜브 채널 운영 이후로 가장 많은 구독자가 는 구간이 되었다.

유튜브 알고리즘의 다른 이유 때문인지, 무엇 때문인지 정확하게는 알 수 없지만 나 혼자만의 원인 분석으로 딸기에 대한 나의 사랑 때문이 아니었나 생각하고 있다.


미니스퍼 스톱모션 > 딸기잼 만들기 스톱모션

(31) 딸기잼 만들기 스톱모션 | Strawberry jam making stopmotion - YouTube



작가의 이전글 브런치 카페에서 짧은 소설쓰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