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오순 Aug 16. 2023

일본 대학 홈페이지에 이력이 소개되다


지난 7월 말에 일본 시즈오카에 있는 토코하대학(Tokoha University, 常葉大学)의 Rie KOIKE 교수 초청으로 Zoom 수업을 참관하며 학생들 발표에 코멘트를 해준 적이 있는데 학교 홈페이지에 소개된 걸 이제야 알았다. 90분 정도 시간을 내 달라고 해서 편한 마음으로 수업에 참관했는데 학교 홈페이지에 내 이력을 너무 자세히 소개해서 좀 쑥쓰럽다. 학생들이 내 이력에 큰 관심을 보였다고 한다.


https://brunch.co.kr/@osnyoon/218​​


친구인 코이케 교수는 일본 출신의 아프리카 모리셔스(Republic of Mauritius) 지역 전문가이다. 모리셔스는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섬인 마다가스카르에서 동쪽으로 약 900Km 떨어져 있는 섬나라이다. 코이케 교수 덕분에 시즈오카와 모리셔스는 자매결연을 맺었고, 2017년 1월 모리셔스에 일본 대사관이 설립되었다. 주모리셔스 일본대사관 설립 오프닝 세리머니에 코이케 교수도 당연히 초청을 받아 내가 많이 축하해줬다. 이런 게 지역 연구자의 힘인데 코이케 교수는 모리셔스의 VVIP라고 할 수 있는 대통령과도 친분이 있다.


그나저나, 저는 에티오피아 지역 연구자이기도 한데 저는 에티오피아 VVIP와 친분이 있을까요, 여러분?


*사진은 토코하대학 홈페이지, 인터넷에서 찾은 모리셔스 지도 자료



#토코하대학 #TokohaUniversity #常葉大学 #모리셔스 #Mauritius #지역연구자 #에티오피아 #RieKOIKE #국제교류



작가의 이전글 [한국일보 칼럼]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