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소소 Mar 11. 2016

다들 한 걸음씩 걷고 있으니까

지니 캘리 에세이 :: 할 말은 많은데 나오는 건 한숨뿐


요즘 보면 정말 대단한 아이들이 많다.

최연소라는 타이틀을 달고 사회로 한 발짝

내딛는 아이들을 보고 있자면

나는 저 나이때 뭐했나 하고 생각해본다.


그래서일까.


생각 없이 시간이 흘러가는대로 

그냥 하루하루를 즐기며 살아가던 나는 사라지고

조급함에 초조해하는 내가 생겨났다.


당장 무언가 해내야 할 것 같고

하루라도 열심히 살지 않으면

이 치열한 삶의 달리기에서 뒤쳐지는 것 같고

막연한 미래의 삶에 두려워졌다.


하루의 시간은 정해져 있는데

욕심을 부려 이것저것 하려다 보니

몸은 몸대로 마음은 마음대로 지쳐간다.


하지만 판도라의 상자를 열어버린 것처럼

이미 한번 느껴버린 그 미래에 대한 절망감은

내 마음에서 조급함을 없앨 수 없게 했다.


그런데 어느 날 누군가 내게 말했다.

"괜찮아, 충분히 잘하고 있어."


그 말 한마디에 

마음에 따뜻한 무언가가 번져나갔다.


물론 여전히 욕심껏 이것저것 하느라 바쁘고

몸도 마음도 지치고 힘들지만

그래도 가끔씩 이 치열한 삶의 달리기에서

멈춰 쉬게 해 줄 수 있는 다정한 사람들이 있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그렇게 생각하게 되었다.


그러니 나도 당신의 마음에

따뜻한 무언가를 퍼트리고 싶다.


우리 

서두르지 말자

욕심 부리지도 말자

포기하지 말자

다들 한 걸음씩 걷고 있으니까



일본 드라마 1리터의 눈물 中


매거진의 이전글 누구도 타인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는 없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