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소소 Jul 21. 2016

나는 네가 생각하는 나보다 더 나쁜 사람일지도 몰라

지니 캘리 에세이 :: 할 말은 많은데 나오는 건 한숨뿐

나는 언제나

네가 생각하는 나보다

아주 조금씩은 더 나쁠 수 있어.


그러니 네가 나를 잘 알고 있다는

그 자만심에서 조금은 멀어지길.


그러니 내가 너를 언제든

너그럽게 받아줄 거라는 착각에서 멀어지길.


넌 어차피

내가 보여준 내 모습 말고는 모르니까.


나는 네가 생각하는 나보다

더 나쁜 사람일지도 몰라.


웃는 얼굴로 너의 앞에 앉아

담담한 마음으로 이별을 준비할 수 있는

그런 나쁜 사람.





바이올렛트리 - ready


매거진의 이전글 또다시 낯선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