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 기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소영 Jan 20. 2024

세 번째 마흔

HBD to me

 이번 주엔 나의 마흔 살 생일이 있었다. 세 번째 마흔이다. 

 이제는 사라진 1~2월의 빠른 생일이기에, 나의 친구들은 재작년에 마흔이 되었다. 당시 방영되었던 드라마 '서른아홉'을 보며 내 이야기라고 생각하고 나는 아직 마흔 아닌데라고 말은 해도, 친구들이 모두 마흔이니 그 영향이 없지 않았다. 

 작년엔 친구들에 이어 나도 마흔이 되었다. 스물아홉에서 서른이 될 때보다는 훨씬 마음이 가벼운 것이 이상했다. 그러다 만 나이로 통일되며 다시 서른아홉이 되었다.  

 

 그리고 이번 주에 다시 마흔, 세 번째 마흔이다. 

 하루 전엔 동료들의 서프라이즈 생일 파티가 있었고, 생일엔 많은 축하와 함께 보라색 꽃, 보라색 장갑, 보라색 축하 이미지 등등 취향저격의 선물을 받았다. 일기예보에 없던 눈이 내려 오랜만의 White Birthday를 보낼 수 있었고 처음 방문한 오마카세와 Make a cake의 우유딸기케이크도 만족스러웠다. 


나의 마흔은 어떤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까.


不惑 불혹
나이 40세,무엇에 홀려 정신을 잃지 않는다.  


ps. 마음으로 축하해 주신 분들 모두 고맙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모두가 평안을 찾기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