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페이서 Jan 26. 2021

7-2 모니터 뒤에서 나오라

Get Out From Behind Your Computer

이메일에 답하고 언론에 이야기를 전하는 것은 좋지만, 당신의 보도를 시도하고 올리기 위해 실제로 커뮤니티 안에 들어가려는 노력을 하라. 컨퍼런스를 참여하거나 혹은 심지어 미팅(혹은 파티)

을 주최하라. 인터넷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이 분명 시간의 많은 부분을 차지할 것이나, 얼굴을 맞대는 미팅 또한 많은 진척을 당신에게 줄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통 직접 만나서 그들의 아이디어를 판매하는 것을 더 잘 할 수 있다. 

여기에 캠페인을 계획할 때 고려할 만한 몇 가지 이벤트들이 있다. 주목해야 할 점은 이들이 노출을 위한 좋은 이벤트이나, 미디어의 관심을 위한 더 많은 경쟁으로 이끌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 만약 미디어/커뮤니티가 당신의 강점이 아니라면, 당신은 등한시될 수도 있다: 


메이커 페어(Maker Faire)

이것이 당신의 커뮤니티에서 주력 컨퍼런스든 미니 메이커 페어든, 당신의 목표를 후원할 만한 생각이 비슷한 혁신가들과 하드웨어 지지자와 관계를 맺어라. 


전자 제품 전시회 (Consumer Electronics Show (CES))

당신이 전시자든, 대표든, 혹은 참가자든, 연례의 세계 전자 기기 제작자들의 모임은 압도적일 수 있다. 그렇긴 해도, 당신은 그곳에 자신의 제품과 연결 고리를 만들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엄청난 수의 언론이 있을 것이라는 점을 확신할 수 있다. 


제작자 컨퍼런스 (Generator Conference)

기획자들은 컨퍼런스를 "관련된 기기의 미래를 재조합해 스타트업에 대해 배우고, 전자제품의 미래를 경험하고 멋진 로봇들을 보는" 기회로 묘사한다. 부디 컨퍼런스가 중국의 신천에서 열린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라. 


팁 

당신이 주최하거나 참여한 이벤트들에서, 다른 이들에게 캠페인을 보여 주기 위해 제품과 함께 태블릿을 가지고 오라. 만약 그들이 관심을 가진다면, 어쩌면 그 자리에서 몇몇 후원자를 얻을 수도 있다! 



작가의 이전글 Chapter 7 캠페인 과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