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인테리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백실장 Aug 09. 2018

미용실 인테리어 작업기

플렌테리어를 이용한 미용실인테리어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돌아온 백실장입니다:)

저번주까지 작업하던 큰 프로젝트들이 정리가 되어 브런치를 할 시간이 드디어 생겼네요 ^^;;

이번 작업은 오랫만에 작업하게된 미용실 인테리어 작업기입니다,

유니크한 미용실 인테리어 디자인을 원하셨기에 꽤나 자유롭게 디자인 할 수 있었던, 굉장히 즐겁게 작업했던 작업이였습니다, 특히나 이미 미용쪽에서 자리를 잡은 브랜드에 비해 굉장히 젊고 핸썸한 사장님께서 의뢰를 하시어 미팅 때 꽤나 놀랬던 프로젝트입니다:)

사장님께서는 arvo라는 헤어 트리트먼트에 관련한 인지도 있는 상품 브랜드를 이미 가지고 계셨고, 손님들께서 원래 가지고 계신 브랜드의 느낌을 마음에 들어하시어  그런 스타일로 인테리어 시공도 하고 싶다는 문의가 많이와 , 그것에 맞춘 미용실 인테리어 브랜드를 런칭하고 싶어하셨는데요. 그에 따라 해당 미용실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한 3D로 투시도를 먼저 만들어 완성품을 보고 사업을 준비하고 싶어 하셔서 아임백 커뮤니케이션즈를 찾아오게 되셨다합니다:)

잠시후 나올 손님들 대기공간과 제품을 소개해주는 쇼룸공간 입니다

내외부로 플렌테리어와 함께 제품을 전시할 수 있게 신경을 많이 써보았습니다, 선반을 이용하면서도 밖에선 제품이 보이도록 계획하였는데, 과연 어떻게 풀어냈을지, 아래에 자세한 설명을 써두었습니다.:)



What is this room for?

미용실 인테리어에는 어떤  용도의 방들이 필요한지 아이소메트릭뷰를 보며 같이 볼까요?


우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보시면 되십니다 :)


1.카운터


2.제품 디스플레이 쇼룸공간


3.홀공간의 손님

 

대기실


4.여성손님들의 파우더룸


5.미용공간


6.샴푸실


7.스태프실(STAFF ROOM)약 제조실


각자의 목적이 있는 용도의 공간들이 이 미용실 인테리어의 주제가 될 제품 쇼룸들을 필두로 오밀조밀 많이 필요하였습니다.



# Concept

전체적으로 원하시는 이번 미용실 인테리어 디자인 작업의 느낌은  본래 브랜드의 느낌을 살리면서도,(원래 브랜드의 느낌은 원색이 많이 들어가있면서도 헤어라인 패턴을 가진 세련된 느낌의 브랜드였습니다) 이 미용실 인테리어만의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원하셨습니다.

그것에 따라 이 아르보라는  미용 트리트먼트의 브랜드가 원래 가진 특성(브라질에서 온 자연적인 요소의 원료를 이용한 제품)을 부각시켜주려 플렌테리어를 이용하여 자연'이라는 키워드를 요즘 트렌드에 반하지 않으면서 간접적으로 표현해보았고. 플렌테리어에 사용된 플랜츠들은, 브라질에서 왔다는 적도 주변의 뜨거운 지방의 잎파리들을 시안에 집어넣어 조금 더 본 브랜드에 대한 설명을 방문한 사람이 자연적으로 느껴지도록 의도해주어 보았습니다.


미용실 인테리어 내부 카운터 디자인 모습입니다.

입구에 위치하여 이번 미용실 인테리어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공간인데요, 

둥그란 형태의 카운터를 챠콜색상 프레임과 함께 이용하여 주었고 전체적으로 미니멀한 쉐입사이에 상부 구조물을 달아 위로는 플랜츠가 들어간 '자연'이라는 키워드를 보여줌과 동시에 독특하면서도 이국적인 느낌을 어색하지 않도록 표현해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플렌테리어가 가미된 유니크한 디자인의 미용실 인테리어가 완성되었습니다.

입구에서 카운터를 바라본 방향 뷰로 카운터 옆으로는 넓게 안공간이 전부 보이도록 동선을 시원하게 뚫어주었습니다. 잘보면 미용 공간 사이사이에도 제품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선반을 만들어주어 헤어 제품이 직 간접적으로 노출이될 수 있게 계획한 미용실 인테리어 공간입니다.

미용실 인테리어이지만, 여기가 해당 제품을 위주로 홍보해야하는 목적을 잊어서는 안되겠지요 ~!

이 부분은 손님들 대기실로, 제품 쇼룸에 힘을 줌과 동시에 옆부분에 자연스레 앉아쉬며 제품을 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메쉬망 위로는엔 네온 사인등 레트로한 스타일의 포인트를 집어넣어줌으로써, 트렌디함을 더해준 미용실 인테리어 포인트 공간입니다.

이번 미용실 인테리어의 메인 공간인 제품 쇼룸공간입니다, 손님들이 오갈 수 밖에 없는 동선에 자리해주었습니다, 고급스러운 천연대리석을 하단에 깔아주고, 제품이 돋보일 수 있도록 간접조명과 골드 서스를 안쪽에 넣어주었어요.이 헤어 제품 패키징 자체가 원색이라 눈에 띄기 때문에 나머지 타일 컬러들을 조금 밝으면서도 너무 튀지 않은 컬러로 계획을 잡아주었습니다.

미용실 인테리어에 빠질 수 없는 샴푸룸 공간입니다.

내부 샴푸룸의 컨셉에는 레트로한 자바라 등과 길쭉한 세라믹 도기를 이용하여, 다른 미용실 인테리어와는 차별화된 유니크한 포인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샴푸룸을 둘러싼 미용 공간으로, 실제 시공되었을 경우 되도록 한 공간안에서 많은 손님을 받을 수 있게 계산한 동선에서 나온 미용실 인테리어 결과물입니다.아래에는 샴푸룸 공간을 바닥에서 450 정도 띄워 샴푸룸 설비를 집어넣은과 동시에 외부에서는 하부장으로 쓸 수 있게 계획하였고 빈공간에는 플렌테리어를 아래위로 넣어 전체적인 플랜테리어 컨셉을 조금더 강조하여보았습니다.


카운터와 쇼룸 뒷편으로 들어간 타일은 트로피컬한 프린팅이 들어간 타일을 이용하였으며, 전체적인 컨셉이 연장선상에서 보이도록 계획하여 보았습니다. 


아래로는 전체적인 미용실 인테리어 구조를 감상하실 수 있는 아이소메트릭 뷰입니다 :)

천정을 뚫고 위에서보니, 한눈에 구조가 들어옵니다.

경대의 갯수는 미용실 인테리어시 원장님들께서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쓰시는 부분들입니다.:)


대기석 안쪽으로는 락커룸과 파우더룸이 있습니다.여성손님들이 미용을 마치시고 화장을 다듬는 파우더룸 공간은 요즘 미용실 인테리어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들중 하나입니다.

외부 간판이 보이는 파사드를 마지막으로 미용실 인테리어 작업기를 끝냅니다.

오랫만에 마음에 들게 나온 미용실 인테리어 디자인 작업이였습니다.

구조와 컨셉들을 컷들을 많이 뽑아 설명하였는데 잘 구경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젊은사장님꼐서 더욱 번창하시기를 바라며 밀린 작업기들을 올려보겠습니다


백실장이 작업하였던 다른 미용실 인테리어와 브랜딩 작업기를 보려면 ~~

https://brunch.co.kr/@paikmh77/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