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angol May 02. 2016

비영리단체를 위한 36개의 유용한 앱과 온라인 도구

스타트업에도 유용할 걸?

이 글은 http://www.nptechforgood.com/2016/02/28/36-useful-apps-online-tools-for-nonprofits/ 을 저자의 허락을 받고 번역한 겁니다. 


현재 비영리단체가 이용할 수 있는 저가의 앱과 온라인 툴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래 리스트에 적혀 있는 앱과 툴들을 시간을 들여서 살펴보고 사용한다면 비영리 단체의  웹, 이메일, 소셜미디어와 비주얼 콘텐츠를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도구


1.Blab :: blab.im

트위터와 연결된 Blab은 실시간 비디오 회의를 진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비영리단체에서는 Blab을 이용해 인터뷰, 토론 그리고 실시간 워크숍에 이용할 수 있고 이벤트가 끝난 후 다시 보기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2. Buffer :: buffer.com

Buffer는 소셜 미디어 관리자가 소셜 네트워크에 포스트를 스케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Buffer의 분석 툴은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최고의 시간을 평가해줍니다.


3. Latergramme :: latergram.me

Latergramme는 소셜 미디어 관리지가 데스크톱 앱에서 인스타 그램의 포스트 형식과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런 후에 스마트폰으로 인스타그램으로 포스팅을 하라는 알람이 옵니다.


4. Periscope :: iTunes/GooglePlay

Periscope는 트위터와 연결된 모바일 앱으로 비영리단체가 쉽게 실시간 영상을 방송할 수 있게 해줍니다.


5. RiteTag :: ritetag.com

RiteTag는 실시간으로 당신의 해쉬태그 캠페인의 실적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를 통해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에서 당신의 해쉬태그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트렌드 해쉬태그를 추적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 도구


6. Canva :: canva.com

Canva의 드래그 인 드랍과 레이아웃 기능은 유저가 매력적인 그래픽과 문서를 쉽게 디자인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7. Creatives Without Borders :: creativeswithoutborders.org

Creatives Without Borders는 그래픽이 필요한 비영리 단체와 기꺼이 선의로 일을 하고 싶은 웹디자인 기술이 있는 사람을 연결합니다. 


8. Pablo :: buffer.com/pablo

Pablo는 소셜 미디어 관리자가  인용문과 문장을 소셜 미디어에 맞는 크기의 이미지로 만들 수 있게 도와줍니다.


9. Piktochart :: piktochart.com

Piktochart는 사용하기 쉽고, 드래그 엔 드랍 방식의 인포그래픽 디자인 툴이며 고해상도의 이미지와 PDF 형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10. Relay :: relaythat.com

Relay는 초보자를 위한 웹 기반의 그래픽 디자인 툴입니다. 한 번의 클릭으로 여러 개의 이미지 크기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를 스케줄 할 수 있으면 분석도 제공합니다.


사진 편집 도구


11.Adobe Creative Cloud Photography :: abode.com/creativecloud

Adobe Creative Cloud Photography를 통해서 Abode 제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12. Giphy GIF Maker :: giphy.com/gifmaker

Giphy GIF Maker는 사용자가 움직이는 GIF 파일과 슬라이드 쇼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13. Layout :: iTunes/GooglePlay

Layout은 모바일 앱입니다. 여러 개의 사진을 하나의 사진으로 합칠 수 있고 인스타 그램 또는 다른 소셜 네트워크에 올릴 수 있습니다.


14. PicMonkey :: picmonkey.com

PicMonkey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사진 편집 플랫폼입니다. 사진 위에 문자를 입력할 수 있고 워터마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심플한 드래그 엔 드랍을 사용해서 쉽게 사진 콜라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비디오 편집 도구


15. Reply :: replyapp.com

Reply는 IOS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쉽게 비디오를 편집할 수 있고 문자, 사진, 음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6. Upload'nRoll :: iTunes

Upload'nRoll을 이용해서 당신의 스마트폰 안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와 비디오를 스냅챗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적용할 수 있고 문자를 쓸 수 있습니다.


17. VivaVideo Pro :: Google Play

VivaVideo Pro는 강력한 비디오 편집 도구입니다. 비디오 클립과 사진을 하나의 비디오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필터, 자막, 음악, 스티커 기능을 제공합니다.


18. WeVideo :: wevideo.com

WeVideo는 사용하기 쉬운 클라우드 기반의 편집 플랫폼입니다. 애니메이션, 컬러 키, 보이스 오버, 클립 변환을 제공합니다.


웹과 이메일 콘텐츠 도구


19. BrainyQuote :: brainyquote.com

웹과 이메일, 소셜 미디어 콘텐츠에 사용하기 좋은 인용구들을 모아 놓은 곳입니다.


20. Get Emoji ::  getemoji.com

소셜 미디어에서 emoji를 사용하면 참여를 늘릴 수 있습니다. 이메일 안에서 사용한다면 참여비율이 올라갈 겁니다. 카피 앤 패스트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1.HTML Tutorial :: w3schools.com

기본적인 HTML을 알고 있는 것은 온라인 마케터에게 필수입니다. 워드프레스메일 침프 같은 도구들은 HTML에 대한 지식을 알고 있으면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2.HTML Editor :: html.am

HTML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있다면 HTML형식에 맞는 코드를 편집기를 사용해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HTML 코드에 맞는 테이블, 이미지, 텍스트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23.Iconfinder :: iconfinder.com

Iconfinder는 수많은 소셜 미디어 아이콘이 모여 있는 데이터베이스입니다.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24. Internet Archive Wayback Machine :: archive.org/web

500억 개의 웹사이트 스크린 샵을 저장하고 있는 온라인 라이브러리입니다. 비영리 단체는 과거의 웹사이트를 보여 연구할 수 있고 시간에 따라 진전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5.iStock :: istock.com

iStock은 게티 이미지가 제공하는 사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품질의 로열티가 없는 비주얼 콘텐츠를 낮은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Dreamstime과 Shutterstock 도 추천합니다. 완전 무료 사진은 Viralsweep에서 볼 수 있습니다.


26.Mapme :: mapme.com

웹 기반의 온라인 지도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비영리 단체에서는 이 서비스를 이용해 조직과 캠페인 정보를 지리학적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27.OptInMonster  :: optinmonster.com

OptInMonster는 유저가 그들의 웹 사이트를 위한 opt-in 형식의 팝업을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해당 서비스는 분석도 제공합니다.


28. Snap Widget :: snapwidget.com

SnapWidget은 인스타그램 사진을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에 콜라주 형식으로 표시하게 도와줍니다.


29.Statista :: statista.com

Statista는 검색할 수 있는 세계적인 통계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인용문과 문장들은 웹과 이메일, 소셜 미디어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0. Thesaurs.com :: :: thesaurus.com

웹과 이메일을 작성할 때 Theasaurs.com에서 당신이 자주 사용하는 단어의 동의어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웹과 이메일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에게는 매우 필요한 도구입니다.


31. WiseStamp :: wisestamp.com

HTML 기반의 이메일 서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생산성 도구들


33.Board Director :: boarddirector.co

한 곳에서 문서를 관리할 수 있어서 멤버들과 쉽게 소통할 수 있게 해줍니다.


33. Dulingo :: duolingo.com

무료 온라인 언어 실습 도구입니다.


34. LastPass :: lastpass.com

여러 개의 웹 사이트 비밀번호를 생성하고 저장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안전하고 쉽게 로그인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35.Noisli :: noisli.com

Noisli는 업무에 집중할 수 있고 건강에 도움을 주는 백그라운드 노이즈와 색상을 만들어줍니다. 


36.Paper :: iTunes

Paper는 모바일 앱입니다. 노트와 사진, 스케치를 조직화해줍니다. 쉽게 체크리스트를 만들 수 있고, 다이어그램을 그릴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픽사 대빵이 그랬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