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너에게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풀씨 Jan 21. 2024

너에게_우리는 서로의 부모나 마찬가지야

2024 01 21 일

너에게


나는 어떤 예감이. 있어.

그게 틀렸을 거라고 믿고 싶어.


너는. 왜. 라는 원망을 하다가 멈춰.

나 역시 내 인생 전체의 용기를 내는데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렸으니까.

너에게 시간이 좀 더 필요할 뿐이길.


그래, 넌 아직 내가 도착한 곳에 오지 않았구나.

아니, 난 어쩌면 많이 늦은 걸 수도.


너의 여정을 모르니까. 

너도 나의 여정을 모르니까.


나의 마음 아프지만 빙긋이 웃고 있어.

내가 해야할 일은 너의 마음 평안 속에 

나를 만나러 오길 기다리는 것.


너는 나를 키웠고

나는 너를 키웠다는 걸

우리가 만나지 못해도 

네가 꼭 알게 되길 바라.

우리는 서로의 영혼에 있어 부모였고

자식이었다는 것을.

물론 친구였고.

너도 알게 되길.


벌써 1월 21일이라니.


2024 01 21 


지현이가



매거진의 이전글 너에게_살아보니까_착하다는 말이 제일 좋은 거 같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