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너에게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풀씨 Jan 23. 2024

너에게_울고 울면서_쪽지를 쓰지_소용없는 짓을 해

2024 01 23 화

너에게


잘 지내다가도 울고 울어.

몸의 70%가 물이라던데. 난 그게 다 눈물인지. ^^;


너에게 쪽지를 썼어. 쓸데없이.

나중에 네가 보고 마음 아파라 하다가

나중에 네가 보고 마음 아프면 안 되는데! 싶어.


나는 그래도 살아야 하니까. 이렇게라도 너에게 쓰고 있어.

너를 아는. 우리 우정을 아는 친구들의 편지를 보고 당황하곤 해.

어떤 아이는 그냥 너와 잘 지내라는 말을 뜬금없이 하고

어떤 아이는 너를 만나러 가는 나를 야단치고 있어.

그래서 그 아이가 무척 궁금해.

자기를 시인이라 부르던. 깜찍한 그 아이가

내 생일 편지의 주인인 것 같아.

네 글씨인 줄 알았는데 그 친구 글씨 같기도 해.

조금 덜 악필이거든. ^^;

하지만 전혀 기억이 나지 않아서 신기해.

나는 다 잊어버리고 싶긴 했지만

정말 기억이 하나도 안 나는 친구라니...

신기해. 기억에 남을 만한 편지도 종종 했던데.


나, 결국 ㅇㅇㅇ 문학관의 워크숍은 포기했어.

네가 기뻐할 것 같아서.

혹시 너와 만나게 된다면 거기도 좋을 것 같아서

무리해서 하겠다고 했는데. 포기했어.

재밌는 커리큘럼 짜뒀으니까 언제 기회가 되면 

해볼 수 있겠지.

그걸 내려놓으니까 내가 너도 조금은 내려놓은 것 같아서

나도 이제 다 됐구나. 싶다가.

아니, 아직 힘내보자 하고 있어.


어젠 건강검진받았어. 너도 건강해야 해. 그래야 만나지.

점점 너를 만날 자신을 잃어가고 있어.

사실 그런 자신이 있었던 적은 없고.

너를 만나야만 했던 나에게서

다시 널 만나기 부끄러운 나로 퇴보하는 마음이야.

네가 보고 싶은 마음은 그대로지만.

너와 친구들에게서 받은 편지들을 네게 보여주며

웃고 울고 싶은데... ^^;

너는 싫은가 봐.

네가 옳아. 

우리는 만나지 않는 편이 좋을지도 몰라.

내가 너무 별로거든. ^^;


어쩌다 ㄱㅎㄷ까지 왔지만...

그게 우리를 부르는 어떤 싸인이라고 생각했지만

다 내 망상인가 봐. ^^;

못난 나라서 또 미안해지려고 해.

하지만 너도 나빠. 물론 너라고 확신 못하는 내가 더 나쁘지. ^^;

나의 한숨은 읽지 마. 잘 자. 


2024 01 23 


지현



매거진의 이전글 너에게_너에게 실망하지 않으려고 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