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너에게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풀씨 Jan 29. 2024

너에게_네가 말하지 않은 한 사람이 있어

2024 01 29 mon

너에게


그때는 물어보지 못했어.

궁금한 것 있었지만 사소한 것 하나 물어보기 조심스러웠어.


지금 내가 가장 궁금한 것 중 하나가 뭔지 알지?


나는 그때 너의 그 사람이 되어주지 못한 거지?

내 생각이 틀렸기를 바라.


내가 너에게 

어떤 표정을 지었던

때로 너에게 들킨 그 냉정한 표정이야 말로

너를 너무 좋아했기 때문이란 걸.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너에게 답장하지 않은 것.

너를 만날 수 없었던 것.

너를 실망시킨 모든 게

사실은 너를 좋아한 내 마음이란 걸.

너의 눈을 피하던 그 버스에서 조차

너를 좋아했기 때문에 널 모른 척했어.


나는 그저 용기가 없었고

그저 부끄러웠을 뿐이야.

그게 나를 결국 이렇게 만들었어. ^^;


다른 건 다 몰라도 좋아.

다만 너를 그때부터 지금까지

언제나 사랑해 왔다는 거야.

좋아했고 아팠고

미안했고 미웠고(나를 놔버렸으니까. ^^)

그리웠고 네 앞에 다시는 나타나고 싶지 않았어.

(갈수록 못나졌으니까. ^^)

그런데 이제와 그 마음 변해서 미안해.

널 만나고 싶은 내 마음, 나도 무서워.

그러니 널 만나도 나는 기쁠 거고

널 만나지 못해도 나는 그것대로 다행일 거야.


다만 너를 사랑하지 않았던 순간이 단 한 번도 없었던 나를.

^^ 네가 알았으면 해.

너는 나의 고마운 사람이야.

그리고 내가 되어주지 못한 그분께

(화내면 안 돼. 나도 내가 '감히'라고 생각하니까.)

나의 깊은 감사를 전할게.


안녕, 잘 자.

나 내일 서울 나가. 잘 다녀오라고 해줘.


2024 01 29 월


지현 

매거진의 이전글 너에게_인생 파도_인생 숙제_나의 선물을 받아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