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너에게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풀씨 Jan 31. 2024

너에게_천재와 바보는 종이 한 장 차이라더니 : )

2024 01 31 수

너에게


천재와 바보는 종이 한 장 차이라더니...

나의 천재들은 나를 늘 힘들게 하는구나. ^^;

천재 소리만 들어왔을 테니

내가 "이 바보야!" 하는 말에 발끈했을까? ^^


바보라는 소리에 발끈한 게 아니라.

내가 한 짓을 가볍게 여기고 넘어가려 하는 것처럼 보여서 화가 났을까.

반은 맞고 반은 틀려.

가볍게 여겨달라고. 세월이 이만큼이나 지나지 않았냐고 하는 마음 반.

너를 얼마나 아프게 했는지 짐작할 수 없는 두려움 반.


너는 나를 용서했지만 용서하지 않았어.

내가 왜 네가 날 용서했다고 생각하게 됐는지 알지?

그게 다른 이유일 수도 있을까?

그럴 수도 있겠지.

하지만 넌 그걸 수용했으니. 언제나 나와 함께 일 수밖에 없는 거잖아.


나한테 기회가 오면 나는 뭘 어떻게 할 수 있을까.

그 기회는 찰나에 불과해서

또 다른 파도를 불러올까?


그저 지금이 나을까.

널 그리워하며

너의 행복을 바라는 일?


나중에 나중에 내가 다시 너의 아픔이 되지 않길 바라는 건

주제넘은 일일까?


아침부터 널 생각하는 나는 바보야.

그리고 내가 사랑했던 천재들은 다 나를 실망시켰어! ^^


2024 01 31 수


2024 1월의 마지막 날 아침에


지현


매거진의 이전글 너에게_너의 마음 내가 바꿀 수 있게 해 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