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n Oct 25. 2022

혼자 일하는 게 좋은 이유

1. 사람대 사람으로 감정 소모가 없다.

나의 경우 INTJ 로서 나랑 맞지 않는 사람을 만나면 엄청난 에너지를 소모하는 편이다.

그래서 사람 만나는 날이면 잠을 최대한 푹 자는 편이다.


2. 업무지시가 편하다.

(1)과 좀 겹치긴 하는데, 어떤 업무를 시킬 때 좀 귀찮거나 힘든 일인데 시키면 개인적으로 좀 미안한 감정이 드는데, 비대면(카톡)으로 지시를 하면 그런 감정 소모는 없다. 그래서 편하다.


3. 계획성 있는 삶

회사에 있으면 여러 가지 잡무나 방해꾼들이 많다고 느끼는데, 혼자 집에서 일하면 내가 집중을 100% 하면 누구 하나 방해꾼 없이 100% 집중력을 업무에 투입할 수가 있다.


4. 지겨움=창의성

솔직히 혼자 일하면 가끔 지루하다. 그러나 나는 그 지루함은 새로운 창의력의 원동력이라 생각한다. 내가 예전에 새로운 창업 아이디어를 떠올릴 때는 항상 뭔가 할 일이 없고 지겨울 때였다. 할 일이 없다 보니 인터넷으로 여기저기 검색해보고 딴짓하다가 (난 주로 검색 마니아. 게임은 안 함) 영어를 좀 하다 보니 해외 정보에서 굉장히 재밌는 사업 소스를 발견하곤 한다. 그리고 한국에서 좀 재밌을 것 같으면 그냥 해보는 편인데, 온라인(쇼핑몰)사업이나 에어비앤비도 그중에 하나였다. 

작가의 이전글 슬슬 시작할 시점이 오고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