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번트 Mar 19. 2018

내가 행복하지 않은 이유

행복하려 한 적이 없다



어떤 사람은

청소할 때 행복하고


어떤 사람은

그림을 그릴 때 행복하고


어떤 사람은

아이들과 놀 때 행복하고


어떤 사람은

학생들을 가르칠 때 행복하고


어떤 사람은

운전할 때 행복하고


어떤 사람은

사람들과 대화할 때 행복하고


어떤 사람은

새로운 모험, 도전을 할 때 행복하고


어떤 사람은

맛있는 요리를 할 때 행복하고


어떤 사람은

책을 읽을 때 행복하고


어떤 사람은

공부할 때 행복하고


어떤 사람은

걸을 때 행복하고


어떤 사람은

뛸 때 행복하고


어떤 사람은

누울 때 행복하고


어떤 사람은

커피보다는 차를 마실 때 행복하고


어떤 사람은

차보다는 오토바이을 탈 때 행복하다


어떤 사람은

소주보다 와인을 마실 때 행복하다




내가 행복하지 않은 이유는


내가 언제 행복한지 모르는 게 아니라

행복에도 우선순위가 있다고 믿은 착각 때문이다


남의 행복과 나의 행복이 같다고 믿었고

남이 즐거우면 나도 즐거워야 한다고 믿었다


남이 재밌다고 하면 나도 재밌어야 할 것 같고

남이 싫다고 하면 나도 싫다고 해야 할 것 같았다


그러나

행복은 나의 것이다

내가 행복하면 그것이 행복이다

남이 내 행복을 대신 가져다주지 않는다


행복하기 위해선

언제 행복했는지 기억할 필요가 없다


행복하기 위해선

내 생각만 바뀌면 된다


바로 지금

이순간


내가 행복한 것만 하는 것이다

내가 행복한 순간만 사는 것이다

내가 행복한 오늘만 사는 것이다


'내가' 행복하지 않은 모든 것들을 버리고 피한다

오직 내가 행복한 것들만 맞이할 것이다


오직

이 하나의 다짐이


지금 당장

나를 행복하게 해 줄 것임을

.

작가의 이전글 제발 도와주지 마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