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번트 Mar 31. 2018

될까 안될까 생각하는 순간  안 된다



될까 안될까

고민하고 생각하는 순간

안 되는 것이다


된다 안 된다가 아니라

할까 말까를 결정하는 것이다


내가 하면 하는 것이고

내가 안하면 안하는 것이다




될까 안 될까는 허상이고

할까 말까는 현실이다


해 봐야

되는지 안 되는지 알고


안 해 봐야

무엇을 했어야 했는지도 안다


된다 안 된다를 고민해봤자

남는 건 끝없는 고민뿐




하고자 하는 것만 생각하라


자연스레

하지 않을 것이 정해질 것이다


동시에

하고자 하는 것은 더 분명해질 것이다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헤쳐나가고 싶다면

한번 해볼만 하다면

견뎌보고 싶다면


그건 내거다

내가 하고자 하는 것이다


그럼

그냥 하면 된다




가능성을 재지 말고

성공여부를 따지지 말고


하나만 물어라

'나는 무엇을 하고자 하는가'

.

작가의 이전글 정말 이 길밖에 없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