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반갑잔치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랑 Oct 11. 2022

반갑잔치 맛보기

반가운 서른잔치! 반갑잔치~

반가운 서른잔치! 반갑잔치~

지금의 나를 인정하고 앞으로 정말 잘 살아낼거에요.

반갑잔치는 세상이 부르는 서른 타령을 스스로 매듭짓고 기점을 세우는 성년식입니다



새로운 통과의례는
새로운 기념사진을 만들어냅니다


통과의례 사람의 일생에 있는 몇 가지 절목을 기념하는 행사. (탄생, 명명, 성인, 결혼, 죽음 등)

이 때 절목은 개인이 생활하는 사회 내에서의 신분 변화와 새로운 역할의 획득을 의미한다. 대부분의 문명에서는 인생의 절목의 통과시 그 평안을 보장하고 새로운 신분으로의 이행을 공시할 목적으로 의례를 행한다.


기념사진 어떤 일에 대하여 오래도록 잊지 아니하고 간직하기 위하여 찍는 사진.

예시로 결혼, 웨딩, 약혼, 졸업, 백일, 돌, 만삭, 커플 사진이 있다.


기존의 기념사진들 담을 수 없는 나의 삶. 서른이 된 나. 분명 변화의 시기인데.... 성년식은 어영부영 지났고 환갑은 너무 멀어. 나의 변화는 무엇이고 어떤 모습을 기념해야 하는 걸까?



반가운 서른의 잔치! 어른이 되자.



지금부터 어른

반갑잔치는 지금, 여기에 온전히 머무르며 어떤 상황이든 잘 받아들이고 버틸 수 있는 힘을 기르기 위한 의식입니다.


반갑잔치 통해 만나는 다양한 모양의 삶

반갑잔치는 '원래 그랬던 것'들을 자신을 중심으로 해석할 수 있는 사람들의 등장을 뜻합니다. 결국에는 다양한 삶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각자가 지향하는 새로운 삶을 조명하게 합니다. 나의 서른은 어떤 모양일지 기다리게 만드는 행사가 되길 바랍니다.


잔치는 끝나지 않았어요. 지금부터니까요! 

나의 관점과 의지로 삶을 세팅하고 새롭게 시작하는 진정한 성년의 시기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모두에게 닥칠 “가능성의 시간”을 준비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합니다.



반갑잔치 이렇게 진행됩니다

1. 잔치 준비

-신청 및 상담은 인스타그램으로 문의 받습니다.


2. 서른생애를 돌아보기

-서른 생애를 돌아보는 질문을 나눕니다

-적극적인 삶을 시작했던 시작나이를 결정합니다.

-시작나이 이후의 시간을 3개의 구간으로 구분합니다.

-구간마다 나를 나답게 만들었던 것들을 적어봅니다.

-내가 돌아본 삶을 보며 앞으로를 선언합니다.


3. 반갑 사진 촬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