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상업용 부동산 인력 추천을 위한 인재 은행??



제가 상업용 부동산 업계에 일을 한지 이제 어느덧 17년 정도가 흘렀습니다. 그동안 현업의 업무를 하면서 제가 알고 있는 지식들을 공유하기 위해서 책도 쓰고 여러 가지 컨텐츠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그중에서 부동산 취업 책을 한 권 쓰다 보니 업계로 진입하는 분들과 교류를 할 기회도 많았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분들을 만나면서 부동산 업계로 무사히(?) 진입하신 분들도 계시고 그렇지 못한 분들도 있었습니다. 그런 과정에서 제가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었다면 가능한 선에서 어떻게든 힘이 될 수 있도록 조언도 해드렸습니다. 조금씩 그런 일을 하다 보니 지금은 꽤나 많은 분들과 인연을 맺게 되었고 인재 추천을 통해 선후배 분들과도 좋은 관계를 이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주변에서 좋은 인재가 있으면 추천해 달라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선후배 분들이나 지인들께서 함께 일할 사람을 찾을 때 저에게 한 번씩은 지나가는 말이라도 연락을 주시곤 합니다. 사실 그런 요청이 없어도 제가 직접 만나보았거나 알게 된 분들 중에서 어느 자리에 어울릴 것 같은 사람이 생각나면 제안을 해보기도 하고 직접 추천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열심히 노력하는 분들은 눈에 들어오고 좋은 에너지를 가진 분들은 왠지 더 잘해주고 싶은 게 사람의 마음인 것 같습니다.


상업용 부동산 업계의 채용은 정기 채용이 없다 보니 갑작스럽게 인재 추천을 받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갑자기 이직을 했거나 회사 내에 새로운 업무를 수주하기도 합니다. 그럴 때마다 새로운 인력이 필요합니다. 공식적으로 채용 공고를 내기 전에 주변에 좋은 사람이 없는지 추천을 받을 때가 있는 것입니다.


이런 소식은 업계에 있거나 선후배 등 지인이 있어야 알 수 있는 정보입니다. 하지만 취준생 분들이나 전직을 하려는 분들 중에서 이런 정보를 모르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그런 분들 가운데 정말 좋은 능력을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정보들과 연결되지 못해 좋은 기회를 잡지 못하는 분들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그런 분들을 잘 찾아서 업계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거나 원하는 직무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서두가 길었습니다만, 결론을 말씀드리면 좋은 능력을 지닌 분들이 하고자 하는 일을 찾을 수 있도록 제가 작은 역할을 하려고 합니다.


아래 해당 사항에 포함되는 분이라면 저에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보내주시면 제가 적합한 자리가 생겼을 때 추천을 해드릴 예정입니다.


1. 상업용 부동산 업계로 취업하고자 하는 대학생 또는 취업 준비생 (추천 시 바로 취업이 가능한 필수)


2. 다른 업계에서 상업용 부동산 업계로 전직하려는 분들


3. 현재 하는 부동산 직무보다 더 나은 업무를 찾고자 재직자분들


다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써서 저에게 이메일로(parisboys@naver.com) 보내주실 때에는 아래와 같은 양식을 지켜서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1.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는 하나의 파일로 작성합니다. 파일 형식은 자유입니다.


2. 꼭 지원하는 직무를 구체적으로 타깃을 정해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 꼭 그 직무에만 추천을 드리는 것은 아니고 상황에 따라 다른 직무에도 추천을 드릴 수 있습니다.)


3. 파일 명은 [지원 직무]_[이름]_[날짜]의 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ex: [자산관리]_[민성식]_[20210927]


4. 최종 지원서를 낸다는 마음으로 작성해서 보내주시면 좋겠습니다. 성의가 없거나 내용이 충실하지 못한 이력서는 당연히 추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그리고 인재 추천을 위한 용도이지 제가 이력서에 대한 조언이나 검토를 해드리기 위한 목적이 아닙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한 장으로 취업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정성을 들여서 한 줄 한 줄 잘 작성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이런 일을 하는 것은 어떤 대가를 바라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추천을 해준다고 해서 저에게 어떤 금전적인 혜택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다만, 좋은 분들과 인연이 생길 수도 있고 좋은 영향력으로 더 많은 분들이 상업용 부동산 업계로 진입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는 개인 정보가 들어가 있습니다. 관련 정보는 제가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해 드리는 데 사용될 수 있고 또 취업 추천을 드리는 분들에게 전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상황들이 불편하시거나 개인 정보 제공에 대해 민감하신 분들은 지원을 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보내주신 이메일에 대답을 못해드리는 경우도 있을 수 있음을 미리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 가운데 한 명이라도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는 기한이 특별히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니 이 글을 늦게 보셨더라도 지원 의사가 있다면 언제든 저에게 이메일을(parisboys@naver.com) 보내주시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상업용 부동산 지식의 기본기를 갖추려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