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부동산 취업, 공인중개사 관련 광고만 가득합니다!!


부동산 분야의 직무는 정말 다양합니다.

그런데 포털 사이트에 '부동산 취업'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대부분이 광고입니다.


공인중개사 관련 학원 광고이거나 책을 팔려는 광고의 포스팅이 무수하게 나옵니다. 부동산 취업에 공인중개사만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사실 저도 예전에는 부동산 직업 하면 공인중개사가 대표적인 직업이라고 생각했었고, 많은 분들이 공부를 하고 있기에 정말 유망한 직업일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상황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공인중개사들도 너무 많아 졌고, 최근에는 중개보수를 낮춰서 경쟁하는 스타트업들도 많이 나타났습니다. 예전처럼 자격증만 있다고 돈을 쉽게 벌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이런 부동산에 대한 선입견이 제가 상업용 부동산 업계에 들어오고 나서 많이 바뀌었습니다. 부동산과 연관된 다양한 직무들이 있고, 꼭 주거용 부동산만 다루는 게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조금만 시각을 바꾸면 해볼 수 있는 일들이 너무나 많았습니다. 게다가 연봉 수준도 높았고, 성과에 따라 많은 인센티브도 받아갈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사실(?)을 알리려고 부동산 관련 직업 책도 출간하고 틈틈이 강의도 하는데 혼자만의 노력으로는 많이 부족한가 봅니다. 그래도 '부동산 취업'이라는 키워드를 치면 가끔씩 제 책의 리뷰가 나오는 것을 보고 위안을 삼고는 있습니다.



공인중개사라는 직업이 좋지 않다는 말씀을 하고 싶은 게 아니라 부동산 직업에는 더 다양한 일들이 많다는 것을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더 많이 알리고 싶습니다. 공인중개사 학원이나 수험생들을 위한 책을 광고하는 분들의 엄청난 광고로 인해 부동산 직업이 공인중개사만 있다고 아는 분들이 더 많아지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아래 제가 만들어 배포하는 '상업용 부동산 업계 지도'를 받아 보시면 공인중개사 말고 다른 직업들이 얼마나 많은지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https://blog.naver.com/parisboys/222774558765

이제 은퇴를 준비해야 하거나 나이가 어느 정도 있어서 중개업 창업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에게는 공인중개사만을 보고 달려가는 목표가 적합할 수 있습니다. 노후에도 일을 할 수 있고 노력에 따라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매력적인 직업이 공인중개사인 것은 맞습니다.


그렇지만 앞으로 더 많은 기회가 있는 청소년들이나 대학 졸업을 앞둔 젊은 분들에게는 꼭 공인중개사가 답은 아닙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있다 하더라도 모든 게 보장되지는 않습니다. 그냥 자격증으로서 개인의 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해 주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부동산이라는 테마를 통해 원하는 일을 하면서 보람을 느끼고 성취를 하고자 싶다면, 더 넓은 분야로 나갈 수 있도록 상업용 부동산 업계에 대해 관심을 가져 보시기를 바랍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부동산 회사 전직에 성공한 사람들의 진입 전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