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감자 Jan 27. 2023

취미

일상다반사 ep.2

가족이 같은 취미를 가진다는 것은 굉장한 축복이다.

이것은 가족의 행복과 건강과 미래와 직결되는 문제이기도 하다. 그리고 이 축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아빠의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


3년 전, 그때는 지금처럼 테니스 인기가 많지 않을 때인데, 문득 동경하던 테니스를 당장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무작정 레슨을 시작했다.


혼자 레슨을 받다 보니 이 테니스라는 것이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도 훨씬 재밌었던 것이었다.

아들과 같이 치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부랴부랴 2학년 짜리 아들 손을 잡고 같이 테니스장에 다녔다.


재작년 허리가 아파 레슨을 받을 수 없게 되자, 이제 아내를 꼬시기 시작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테니스인기가 너무 높아져 이 레슨타임을 놓치면 언제 다시 받을 수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어떻게든 이 타임을 사수해야 했다.

결국 아내가 나를 대신해 아들 손을 잡고 레슨을 다니게 만들었다.

3년 후,

이제는 테니스선수를 꿈꾸는 아들이 되었고

그 아들과 랠리를 할 수 있는 아내가 되었다.


그리고 이제는 설연휴에도 테니스장을 찾는 진정한

공동취미를 가진 건강한 가족이 되었다.


심지어 아내의 생일날이기도 한 오늘,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에서 점심 먹고 차 안에서 부랴부랴 운동복으로 갈아입고 테니스 치러 가는 우리.


아직 마지막 미션이 남았다.

막내딸을 끌어들이는 것. 이것은 아들한테 맡겨볼까 생각 중이다.


내가 바라는 장면이 하나 있다.

영화 어바웃타임의 한 장면.

주인공 가족이 바람이 몰아치는 잔디코트에서

신나게 테니스를 치는 장면.


나도 가능할 것 같다.


[아들아, 같은 취미를 가진 친구, 연인을 만나면

인생이 더욱 풍성하고 즐거워진단다.]

작가의 이전글 나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