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로토 Feb 22. 2019

41. 결혼을 결심한 이유

그러게 그게 뭘까?



결혼 전으로 다시 돌아가서 생각해봐도 쉽사리 결심하진 못할 것 같다.
당장 한 치 앞의 일도 전혀 모르겠는데 평생을 건 결심이 어디 쉬운 일인가.

난 자신이 있어서 결혼한 게 아니다. 당연히 그 시절의 남편을 좋아했지만

사랑만으로 행복할 수 있다고 믿는 그런 순진한 애는 아니었다.

다만 이리 보고 저리 봐도 결혼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그래서 했다.

또 5년의 연애 동안 만들어진 둘의 관계가 별다른 문제없이 썩 괜찮았다.
함께 있으면 더 좋은 사람이 될 수 있었고 인생의 고비들을 견딜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리고 딱딱 타이밍이 잘 맞아 결혼까지 했다. 타이밍...! 이건 정말 중요하다.

그렇게 결혼을 하고 지금까지 행복하지만 앞으로도 평생 행복할 거란 보장은 없다.
다만 앞으로도 함께 행복해지고 싶으니까 둘이 손잡고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야지.







매거진의 이전글 40. 내가 행복해야 너도 행복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