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성운 Mar 06. 2020

돈을 써도 돈이 사라지지 않게 만드는 법

수익이 저절로 늘어나는 '수익의 선순환 구조'에 대하여

노트 한 쪽 귀퉁이 적혀있던 바람은 이제 현실이 되었다.


믿으실 줄 모르겠지만 과거의 저는 정말 게으르기 짝이 없고 생각만 많던 사람이었습니다. 사실 지금도 사람이 완전히 바뀐 건 아니지만요. 사람이 바뀌는 건 쉬운 일이 아니잖아요?


하지만 비록 똑같이 게으르고 생각이 많은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과거와 현재의 경제적 상황은 비교할 수 없이 좋아졌습니다. 바로 ‘수익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었기 때문이죠.


하여 오늘은 여러분께 ‘수익의 선순환 구조’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자세히 설명하자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 여기에선 간단히 수익의 선순환 구조(Money Circulation System, MCS)의 기본 개념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겠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수익의 선순환 구조’는 수익이 저절로 늘어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가설이 아니라 실제로 잘 돌아가고 있는 시스템입니다. 멀리 갈 것도 없이 제 삶에 이 시스템을 적용하여 살고 있습니다. 게으르고 생각만 많던 저의 삶을 180도 바꿔 놓았죠. 


수익의 선순환 구조란 쉽게 말해서 ROI(투자자본수익률)가 굉장히 높은 시스템입니다. 즉, 수익성이 굉장히 좋은 거죠. 일반적으로 봤을 때 돈이란 쓸수록 사라지는 존재입니다. 하지만 이 수익의 선순환 구조를 적용하면 반대로 돈을 쓸수록 돈이 불어나게 됩니다.


얼핏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과정을 간단하게 풀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나의 관심분야를 선택한다. (평소에 더 알고 싶고, 잘하고 싶어하는 분야)

2. 관심분야에 대한 투자를 한다. (책을 사서 보거나 강의, 세미나, 워크숍에 참석한다.)

3. 관심분야에 대한 지식을 상품으로 만들어 판매한다. (판매 방법은 강의에서 알려드릴게요)

4. 상품 판매로 얻은 수익을 다시 지식 습득에 재투자한다. (전문성이 업그레이드됨)

5. 전문성이 늘어나면서 내 몸값도 자연스럽게 올라가고 수익 또한 증대한다.

6. 2번으로 돌아가 이 과정을 반복한다.


쉽게 말해 내가 좋아하는 관심분야를 찾은 뒤에 그 분야를 집중적으로 키우는 겁니다. 저의 경우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유튜브가 해당되겠죠? 들어오는 수익의 대부분을 관련 분야 서적 구매 또는 강의/세미나 참석 등 자기계발을 하는데 사용합니다.


이렇게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업무 스킬이 늘게 되고 덕분에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기서 발생한 수익은 해당 분야에 재투자를 하고요. 관심 분야이기 때문에 노력이 수월할 것이고 실력도 빠르게 쌓입니다. 당연히 일의 수준이 올라가고 자연스럽게 더 많은 보수를 받게 됩니다. 이런 과정이 반복되면서 수익의 선순환 구조가 서서히 자리를 잡는 거죠.


만약 회사에 근무한다면 자신의 전문성을 키워 빠르게 승진을 할 수가 있을 겁니다. 본인의 전문성을 가지고 프리랜서나 전문직종사자로 일을 한다면 관련 분야에서 더 수준 높은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고수익을 올릴 수가 있을 거고요.


저의 경우는 지식창업을 선택했는데요. 제가 가지고 있는 지식을 콘텐츠 상품으로 기획해서 판매를 했고 수익을 냈습니다. 그렇게 번 돈으로 자기투자를 하고, 더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면서 갈수록 몸값을 키우고 수익도 늘렸고요. 덕분에 저는 이제 경제적으로 허덕이는 삶으로부터 벗어나 좋아하는 일을 하며 여유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수익의 선순환 구조는 어찌 보면 참 간단한 개념입니다. 하지만 때론 간단한 원리 하나가 세상을 바꾸기도 하죠? 게으르고 생각만 많던 저도 이 방법을 적용해서 제 삶을 바꿨습니다. 원리만 알고 제대로 적용하면 누구라도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특히 지식창업의 경우는 자본도 재고도 없이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일인 만큼 여러분도 도전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래저래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그 속에서도 희망을 찾는 챌린저 여러분이 되기를 바라며, 여러분 모두에게 응원을 보냅니다.


Never Give-up Never Stop.

That’s NGNS spirit.




박성운

미디어 콘텐츠 회사 NGNS E&M의 대표. 10만 구독자의 자기계발 유튜브 채널 NGNS TV를 운영 중이다. 영상뿐만 아니라 출판, 의류 사업을 통해 사람들의 삶을 풍성하게 만드는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 한편 커뮤니케이션과 퍼스널브랜딩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강의, 코칭 등의 활동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SNS 채널]

-공식 홈페이지: https://ngns.co.kr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bit.ly/3di7Teo

-개인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seongunlouispark

매거진의 이전글 시련이 오면 기뻐해야 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