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시현 Sep 11. 2024

손과 발은 땅에 마음은 하늘에

8월

변수

변수는 항상 생긴다. 당황하지 않는 법을 배워야 한다. 다음번에 더 잘하면 된다. 후회할 상황은 항상 생기지만, 후회하지 않으면 된다.


어떤 모양으로든

덤덤하게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자.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다. 더 잘 살고 싶다. 어떠한 모양으로든.


귀담아듣기

애써서 들여다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것들이 정말 많다. 세상사 보지 않고 듣지 않으면 편하겠지만,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시선을 주변으로 옮기고, 애써서 귀담아듣는 습관을 들여야겠다고 생각했다. 말하기보다 듣고, 쓰기보다 읽는 사람이 되고 싶다.


오레오 프라페

오레오 프라페를 만들고 컵에 따르면 항상 블랜더에 조금 남는다. 손님 음료 내어드리고 남은 건 내가 마신다. 더 큰 컵에 따르면 양이 딱 맞겠지만... 아직 사장님한테는 비밀이다.


역치

감상의 역치가 낮은 사람이고 싶다.


탈모

초등학생 때 'Baby' 뮤직비디오 속 저스틴 비버 머리를 따라 하고 싶어서 머리에 물을 잔뜩 묻히고 앞머리를 다 쓸어내린 적이 있다. 그때는 머리숱이 참 많았다. 나도 한때는 머리숱이 참 많았다...


카페에서 만난 문장

손과 발은 땅에 마음은 하늘에


버스 정류장에서 만난 문장

초막이나 궁궐이나 그 어디나 하늘나라


단내

오물오물 생각하다 보면 입에서 단내가 난다.


이야기

물건에 애착을 두고, 이야기를 입히고, 흔적을 남기는 것. 재밌게 살자. 재밌게.


그걸로 충분하다

기록하고 싶은 하루들이 많아지고 있다. 부지런히 살아야 할 이유가 많아지고 있다. 이따금씩 볼을 스치듯 행복이 스민다. 그걸로 충분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단정하게 살고 싶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