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geuny Apr 15. 2023

우울증 극복하고싶어요,필요해요

우울증극복 , 감사일기 


사실 어제부터 유튜브로 우울증에 도움이 된다는 강연들을 참 많이 들었다. 

집중이 잘 되다가도 그 또한 잡음처럼 들리다가도 ... 

그래도 그 강연들을 듣고 작은 실천들이라도 해보려 한다. 

왜냐하면 나는 극복하고싶으니까


□ 자고일어나서 이불정리를 한다. 

□ 이불정리를 한 뒤 물 한잔을 들이킨다.

□ 간단한 산책을 한다. 

□ 치료할 수 있다는 마음 가지기 .

□ 불안할땐 호흡과 명상을 해보자 .

□ 우울증과 공황장애를 숨기지마라.

□ 감사일기를 써본다.

□ 현재에 충실할것, 과거와 미래를 생각하지 말자.



나는 이 여러가지 항목 중 하나만 해도 잘했다고 칭찬하기로 했다. 

오늘은 자고일어나서 이불정리도 했으며, 물한잔도 들이키며, 간단한 산책 겸 오고싶었던 카페를 왔다. 


감사일기?를 써볼까하는데 

오늘은 참 요상한 하루다. 

이불을 벅차고 일어나 이불정리를 한뒤 양치를 하니 나도 모르게 나갈준비를 하고있었다. 

나갈준비를 하고 외투를 뭘 입을까? 하다가 카페 안이 추울 수 있으니 안에 기모가 있는 후드집업을 걸치자! 하며 후드집업을 입었다. 

밖에 나왔더니 요상한 날씨가... 바람이 엄청 불며 비도 내릴랑 말랑... 

우선 후드집업을 선택한 나 ! 성공적이였다. 잘 한 선택이였다 !! 

거기서 두번째 고민 내릴랑말랑 하는 비를 보며 ... 다시 올라가서 우산을 들고와야할까 ? 그냥 모자 쓰고 맞으며 갈까? 하다가 올라가서 우산을 들고 내려왔다. 

마치 내 선택을 칭찬해주듯이 거짓말처럼 우산을 들고 내려오자마자 빗방울이 굵어졌다. 

우산을 가지고 내려온 나 ! 잘 했다 ! 

오늘은 이렇게 사소한 선택에서 성공적인 선택을 한 나에게 감사하고싶다 . 

물론 성공적인 선택이 아니여도 나는 선택을 한 나에게 감사할것이다.

지금 있는 카페에서 맛있는 딸기크림라떼와 스콘을 만들어 주신 사장님께도 감사합니다 :-) 



우울증을 겪으며 생각이 드는건 우울증 환자라고해서 매일 우울하진 않다는거다.

어쩔땐 극복할 수 있어라는 의욕이 막 샘솟다가도 

이제 나는 뭘 할수 있을까 라는 부정적인 생각들로 가득 차기도 한다. 

오늘은 조금 의욕이 샘솟는 날인가 싶다 . 

작가의 이전글 맞아  나는 그냥 그 말이 듣고싶었던거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