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카카오같이가치] 2020년 현황 및  주요 캠페인

직접 제안하고 진행, 참여까지 할 수 있는 자발적 모금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2007년 12월 시작된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이다. 전문 기관이나 단체가 아니더라도 공익적 주제라면 누구나 모금을 직접 제안하고 진행, 참여까지 할 수 있는 자발적 모금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또한 금액을 모금하는 단순 기부를 넘어 ‘시간’을 기부하는 서비스로 영역을 확대하고, 개인의 심리상태 측정 및 진단을 통해 사회의 안녕지수를 측정하는 등의 공익적 플랫폼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History


2007년 12월 ㅣ Daum 내 희망모금 시작

2016년 03월 ㅣ 같이가치 with Kakao로 서비스 개편 

           08월 ㅣ 기부되는 이모티콘 ‘기브티콘’ 출시 

           09월 ㅣ 시간 기부 서비스 ‘같이타요’ 오픈

2017년 09월 ㅣ 심리 치유 서비스 ‘마음 날씨’ 오픈

2018년 05월 ㅣ 누적 기부금액 200억원 돌파 

           06월 ㅣ 누적 기부건 수 2,000만건 돌파 

           07월 ㅣ 카카오같이가치로 서비스명 변경 

           10월 ㅣ 공익활동 참여 서비스 ‘착한소풍’ 오픈

2020년 02월 ㅣ 코로나19 기부 캠페인 실시 

           10월 ㅣ 연 누적 기부금액 100억원 돌파



<파트너 정의>

공익에 뜻이 있는 개인, 비영리기관, 기업, 교육기관



<누적 기부 현황>



<주요 캠페인>


1) 코로나19 관련 캠페인

코로나19 관련 모금(긴급구호 키트 지원, 소외계층 긴급생계비 지원, 의료진 및 소방관 응원모금, 소상공인 지원모금, 코로나블루 심리지원 모금 등)



2) 같이박스 캠페인

사회적기업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비&배송비를 카카오가 지원하는 캠페인 


시즌1 : 6월 5일 ‘환경의 날’ 맞아 친환경기업들의 제품 소개

▲친환경 생활 제품 ▲멸종위기동물을 지키는 제품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친환경 제품


시즌2 : 11월 9일 ‘소방의 날’ 맞아 소방관 돕는 사회적기업 제품 소개

▲소방호스 업사이클링 카드지갑 ▲불연성 방화포 ▲어린이 안전교육 지원 페어퍼토이

매거진의 이전글 [카카오 소셜임팩트] 2020년 주요 프로젝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