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2021] 세계 최대 만화 시장을 제패한 픽코마

카카오, 창작자와 함께 더 나은 세상을 꿈꾸다

일본에 설립된 카카오 공동체 카카오픽코마(구 카카오재팬)가 운영하는 만화, 소설 플랫폼 ‘픽코마’는 일본 내 타 모바일 만화 서비스보다 출발이 늦었으나 매년 거침없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20년 7월 처음으로 일본 및 글로벌에서 양대 앱마켓 통합 만화 앱 매출 1위를 기록한 후 현재까지 일본 내 만화 앱 1위,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출처 : App Annie) 픽코마는 만화 왕국 일본에서 확고한 1위로 자리 잡으며 한국 웹툰 작가들의 일본 시장 진출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픽코마의 다음 목표는 유럽이다. 2021년 9월 유럽 법인을 설립하고 프랑스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일본에서의 노하우를 살려 프랑스에서도 픽코마를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종합 디지털 만화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픽코마(piccoma) : 디지털 이미지 단위 픽셀(pixel)과 일본어로 한 컷을 의미하는 코마(coma)의 합성어. 구독자를 위해 선별(pick)한 만화라는 뜻도 있음. 






파트너스위드카카오 13호 보러가기

'파트너스위드카카오(Partners with Kakao)'는 카카오의 플랫폼에서 카카오와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꿈을 위해 달려가는 수많은 파트너들의 이야기를 담은 매거진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