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2022 북미 동부 여행 (미국편)

미국 워싱턴 DC, 뉴욕 여행

토론토를 끝으로 캐나다 동부 여행을 마친 우리는 미국 동부로 이동했다.

우리가 먼저 간 곳은 워싱턴 DC 미국의 수도였다.

이 곳을 선택한 이유는 미국의 수도이기도 했고, 국회의사당과 백악관을 보여주고 싶기도 해서이다.


도착한 시간이 저녁이라 우리는 워싱턴 DC 하얏트 호텔로 향했다.

짐을 푼 우리는 우선 근처 국회의사당으로 향했다.

국회의사당은 주간과 야간에 보는 느낌이 다르다고 하여 피곤하였지만 야간에 가보기로 하였다.

<야간의 국회의사당 with 장난 꾸러기들>
<주간에 본 국회의사당>


다음날 주간에도 갔는데 그 느낌이 많이 다르긴 했다.

우리는 국회의사당 견학프로그램을 신청했기에 그 안을 들어가 볼 수 있었다.

<국회의사당 견학 프로그램 및 가이드 설명>
<장난꾸러기들>

견학을 마친 우리는 버스를 타고 내셔널 갤러리로 이동해서 미술작품을 감사하였다.

물론 우리 두 아들은 크게 관심을 보이지는 않았다. 하하

<내셔널 갤러리>

와이프 혼자 열심히 감상 중이었는데, 첫째는 처음에는 잘 따라서 보더니 결국 나중에는 둘째와 함께 노는데 치중했다.


이후 백악관으로 향했고, 출입은 통제되었으나 먼 곳에서 사진도 찍었다.

다만, 백악관으로 이동 중에 첫째 애가 저 파란색 모자를 놓고 내려, 또 화를 냈다.

왜 이렇게 자주 잊어버리냐고, 지금 생각해보면 많이 후회되긴 한다. 

 

<백악관의 모습, 이 날 정말 많이 더웠다>

이후 우리는 국립 자연사 박물관에 들린 후 링컨 기념관으로 향했다.

<링컨 기념관 링컨 동상>
<링컨 기념관 탑>

당시 날이 너무 더웠기에 그 곳에 도착하자마자 돌아다니는 음료수 파는 사람들한테 음료수를 구매해서 마셨다. 여름에 워싱턴DC는 정말 엄청 덥다.

또한, 저 탑 앞에는 분수같은게 있었는데, 모기들이 장난이 아니었다.

잠깐 사진찍으러 서있으면 엄청난 모기떼가 달려들었다.

그렇게 저녁을 먹은 후 아이들은 호텔에서 정신없이 쓰러져 잤다.

우리도 다음날 기차로 뉴욕을 이동해야 했기에 잠자리에 들었다.


다음날 우리는 유니언 역으로 가서 뉴욕으로 가는 기차를 탔다. 우리로 따지면 KTX를 탄 것이다.

<기차 안에서 한컷>
우리는 기차를 타고 뉴욕으로 향했다.

십여년 전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라는 영화를 본 후 나에게 있어 뉴욕과 뉴요커는 동경의 대상이었다.

그때부터일거다. 내가 스타벅스에 미치기 시작한 때가. 웬지 스타벅스를 들고 있으면 뉴요커 같았으니까.

그 뉴욕에 드디어 내가 가다니 그런 기대감에 한껏 부풀어 올랐다.


그런데 기차에서 내린 우리는 정말 정신이 하나도 없었다.

워싱턴 DC가 한가로운 분위기였다면 이 곳 뉴욕은 그냥 정신없고 지저분한 도시였다.

차도 너무 많았고, 좁고 좁은 골목도 많았다. 

더욱이 타임스퀘어는 명동거리를 방불케 할 정도로 사람이 많았고, 골목은 쓰레기로 가득찼다.

나의 동경의 대상은 그렇게 사라졌다.


아무튼 우리는 타임스퀘어 근처에 숙소를 잡았기에 그 곳으로 향했다.

짐을 푼 우리는 버스를 타고 유람선을 타는 곳으로 갔다.

그리고 그 유명한 자유의 여신상을 봤다.

<유람선에 바라 본 자유의 여신상>


사실 유람선 표를 예매한 건 와이프였는데, 와이프는 몇년 전 회사 출장으로 이 곳에 와 봤다고 한다.

그때 유람선을 탔는데 저 섬에 내리는 코스가 있어 그것을 선택했지만 오히려 사진찍기 어려웠다고 한다.

그래서 이번에는 주위만 도는 코스로 선택을 했다.


그런데 이 코스도 사실 별로였다.

왜냐면 저 정도 거리에서 정말 잠깐 멈춘 후 다시 돌아갔기 때문이다.

결국 저 섬에 내리는 게 나을 뻔 했다.

그렇게 유람선 코스를 끝마친 우리는 아이들과 약속한 레고상점에 갔다.

레고는 지난 번 서부 여행 때 레고랜드에 들려 사주었는데, 

이번 동부 여행에서는 뉴욕 레고상점에 들려 사주기로 했기 때문이다.


첫째 아이가 레고를 좋아했기에 이번 여행 내내 아이들은 레고상점 언제 가냐는 이야기를 여러번 했다.

그 레고상점에 드디어 간 것이다.

 

<뉴욕 레고상점>

아이들은 장시간 그 곳에 머무른 후에도 그 곳을 떠나는 걸 아쉬워했다.

하지만 다음 장소인 록펠러 센터를 가야하기에 서둘러 그 곳을 떠났다.

 

<록펠러센터 위에서 본 야경>

록펠러 센터에서 줄을 서서 입장한 후 엘리베이터를 타고 꼭대기층으로 이동했다.

그 곳에서 뉴욕 시내의 야경을 봤는데, 정말 빽빽한 건물들로 인해 아름다운 광경이 연출되었다. 


밤이 되었기에 숙소에서 애들을 재운 후 우리는 잠깐 타임스퀘어에 나가보기로 했다.

그런데 밤의 열기는 낮을 능가했다.

사람도 너무 많았고, 내가 생각했던 타임스퀘어가 아니었다.

그래도 그 유명한 뉴욕 타임스퀘어가 아닌가.

나는 그 열기를 더 느껴보고자 이곳저곳을 좀더 돌아다녀보았다.

<타임스퀘어의 밤은 언제나 후끈 달아오른다>

그리고 저기에 보이는 브로드웨이의 라이온킹은 우리가 이곳으로 숙소를 정한 이유다.

우리는 다음날 아이들과 함께 라이온킹을 보려고 예약했기때문이다.


다음날 아침 우리는 911테러가 일어난 9/11 메로리얼 뮤지엄으로 갔다. 그 곳에서 잠시 묵념도 하고 기부금도 냈다. 내가 군대 있을 때 일어났던 사건인데, 벌써 이렇게 시간이 흘렀다는 게 신기했다.

<911테러 희생자를 애도하기 위한 장소>
<기부금에 돈을 넣고 있는 첫째 아이>
<기부금에 돈을 넣고 있는 둘째 아이>

그리고 세계금융의 중심 월 스트리트에도 들려 사진을 찍었다.

<월스트리트에서 사진 한 컷, 돈 많이 벌게 해주세요>


이후 우리는 근처 미술관, KISSES 상점 등에 들려 이곳 저곳을 구경하였다.

그리고 대망의 저녁이 되어 브로드웨이로 향했다.


이 곳에서 우리는 라이온킹을 봤는데, 생각보다 웅장했다.

왜 처음 브로드웨에 뮤지컬은 라이온킹을 보라고 했는지 알것 같았다.

물론 아이가 없다면 시카고도 재미있을 것 같다.

 

<브로드웨이 뮤지컬 라이온 킹 극장 외부>
<브로드웨이 뮤지컬 라이온 킹 극장 내부>
<브로드웨이 뮤지컬 라이온 킹 무대>
<뮤지컬이 끝난 후 무대인사를 하는 배우들>


우리 큰 아이는 1학년 때 학교에서 연극반을 했는데, 영어 뮤지컬을 했다.

그래서 인지 볼 때도 집중해서 보고, 무대가 끝나고 나서도 너무나 즐거워했다.

그런 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하긴 했다.


다음 아침 우리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으로 향했다.

나는 잘 몰랐는데 이 미술관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술관이라고 와이프가 말했다.

우리는 그 곳에서도 견학프로그램을 신청하여 각 미술작품에 대해 설명들을 수 있었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모든 일정을 마친 후 우리는 외부 계단에 앉아 간단히 핫도그로 점심을 먹었다.

이유는 일정이 빡빡했기 때문이다. 오늘 오후에는 센트럴파크에서 자전거를 타고 공항으로 가야했기 때문이다. 사실 센트럴파크에 갈 시간도 많지 않아 우리는 반 정도만 돌기로 했다.

<메트로폴리탄 외부 계단에서 점심>
<센트럴파크>

우리가 캐나다에 막 도착했을 때만 해도 우리 큰 아들은 자전거를 탈 수 있었지만 어설프게 탔고, 둘째는 타지를 못했다. 그러나 캐나다는 스포츠의 나라 아닌가. 아이들과 자주 자전거도 타고 산책도 하니 지금은 둘다 자전거를 정말 잘 탄다. 특히 둘째 아이가 혼자서 두발 자전거를 타던 날은 아직도 기억이 생생하다.


이후에도 우리 아이들은 수영, 스케이트, 스키, 축구클럽, 야구클럽, 거기에 첫째 아이는 펜싱까지 배워서 하고 있다. 캐나다에서 아이들은 만능 스포츠맨이 되어가는 것 같다.

<센트럴파크>

그렇게 센트럴파크에서 자전거 투어를 마친 우리는 공항으로 향했고, 오랜만에 우리집이 있는 밴쿠버로 향했다. 여름에만 여행 3가지를 마친 우리 가족에게 까맣게 탄 피부는 덤이었고 많은 추억들은 소중한 선물이었다고 생각한다.


2022년 여름의 여행들이 아이들에게는 좋은 추억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번 북미 동부 여행기를 마친다


이전 14화 2022 북미 동부 여행 (캐나다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