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마케터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
스타트업에서, 그리고 에이전시에서
마케터라는 직함으로 살아가고 있는
‘요즘’ 마케터들의 이야기.
6명이 돌아가면서 편집자를 맡고,
한 가지 주제로 월간 매거진을 발행합니다.
개성별로 다양한 트렌드에 민감한
‘요즘’ 마케터들의 새로운 관점,
그리고 생생한 인사이트에 관하여 전달합니다.
YOMA 매거진의
첫 번째 편집자를 맡게된 행크입니다.
매도 처음 맞는 것이 낫다고 하지만
첫타석으로 들어가게 되니
여간 부담이 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독자가 많을지 적을지,
우리의 관점은 과연 신선할지,
그리고 우리의 글을 읽는 사람들에게
YOMA는 어떤 이미지로 다가가게 될 지.
이런 저런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YOMA는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사회초년생
마케터 6인이 마케팅 스터디를 하다가
시작하게 된 매거진입니다.
매거진 네이밍은 요즘 마케터를 줄인
‘요마’를 영문으로 표기한 것입니다.
팀원 모두 콘텐츠 마케팅에 대해 관심이 많아서
이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던 중
누군가 이런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
“우리가 각자 관심있어 하는 주제를
마케터의 관점으로 해석해보면 어떨까?"
같은 사물을 보더라도 어떤 색의 안경을 쓰고
바라보는가에 따라 매우 다르게 보입니다.
우리는 마케터의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견해 낼 것입니다.
특히 <요즘 마케터>의 시각으로 말이죠.
부디 매거진 YOMA가 여러분들에게 작게나마
신선한 생각을 불어 넣을 수 있길 바랍니다.
또한 YOMA를 만들어나가면서 우리 6명도
계속해서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사회초년생 마케팅에 물들다”
대한민국에서 마케터로 살아가는
사회초년생 여섯 명이 뭉쳤습니다.
마케터라는 단어에 여러 해석이 있을 수 있지만
각자의 포지션에서 중요하게 바라보는
트렌드들을 YOMA에서 선정하는
월간 주제에 대해 글을 작성합니다.
YOMA 친구들이 전달하는 첫번째 매거진의
주제는 '봄(Spring)' 입니다.
사람들을 움츠리게 만들었던 겨울이 끝나면
사람들을 활력있게 만드는 봄이 찾아오죠.
안에서 밖으로 움직이는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던 여러 마케팅 트렌드를
정리하여 YOMA가 전달합니다.
01. SPACE
by 와니
"2018 봄, 취향대로 즐기는 공간"
2018 봄을 이끄는 트렌드 키워드는
바로 ‘취향’ 입니다.
‘너는 내~취향저격!”을 넘어
소중한 나의 취향이 그대로 존중되어지는
공간 2곳을 소개합니다.
공간의 콘텐츠와 공간기획자의 시선이 담긴
트렌드&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02. MUSIC
by 윤탱
"역주행, 콘텐츠와 뉴미디어의 설레는 만남"
(feat. 봄이면 돌아오는 벚꽃 좀비)
음악차트를 보니 봄이 왔음을 실감합니다.
어느새 봄의 캐럴 '벚꽃 엔딩'이
차트 '역주행'을 시작했기 때문인데요.
최근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역주행 현상을
콘텐츠 기획자의 시선으로 만나봅니다.
03. SHOPPING
by 니나
"엔딩없는 벚꽃 마케팅,
2018 봄 시즌 텅장 예감 벚꽃 에디션 모음"
2018년에도 지갑을 위태롭게 하는
봄 시즌 신상들이 출격했습니다.
벚꽃잎도 흩날리고, 내 돈도 흩날리는 계절 봄.
‘봄’ 시즌 제품에 업계도, 소비자도
다들 열을 올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심 가득 담은 올해 벚꽃 에디션 제품들과 함께
주관적으로 그 이유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04. ANIMAL
by 라꾸
"너의 봄 산책, 나의 빈 통장"
산책에 살고 산책에 죽는
강아지들을 위한 최고의 계절, 봄!
봄 산책에 빠질 수 없는
다양한 아이템들에는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이러한 아이템들에 서슴없이
지갑을 여는 반려인들의 속마음은 또
무엇인지 마케터의 눈으로 분석해 보았습니다.
05. WEBTOON
by 별
"당신의 봄은 찬란한가요?"
인생의 봄이라는 20대.
20대의 현실을 담아낸 이야기들로
소소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두 웹툰을 추천해봅니다.
웹툰시장의 성장과정부터,
두 웹툰이 각각 어떤 포인트에서
공감을 얻어내고 있는지 생각해보았습니다.
06. It-ITEM
by 행크
"봄 황사를 이기는 방법"
(feat. OGK 에어가드 마스크)
봄이 좋나요? 저는 싫은데요(시크)
봄이 되면 황사가 오잖아요.
봄의 불청객 황사를 물리치고 맑은
공기를 되찾기 위해 사방 팔방으로
알아보다가 요 녀석을 발견했습니다.
이 마스크가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게된 배경은 무엇인지!
마케터의 관점으로 하나 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여기까지.
YOMA(매거진)에 대해서,
그리고 2018년 봄을 겨냥하는
여러 마케팅 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콘텐츠는 즐겁게 보셨나요?
이제 시작하는 만큼 앞으로 더 잘 준비해서
유익한 콘텐츠로 인사드리겠습니다.
...
PS. 월 1회 제작인데 이렇게 힘들다니 엉엉
- YOMA 일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