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5장 19-29절
2025년 1월 16일 목요일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렇게 대답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아들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아들은 아버지께서 하시는 것을 보는 대로 따라 할 뿐이다. 아들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서 하시는 일을 그대로 한다. 아버지께서는 아들을 사랑하셔서 하시는 일들을 모두 아들에게 보여 주신다. 또한 이보다 더 큰일들을 아들에게 보여 주셔서 너희를 놀라게 하실 것이다. 아버지께서 죽은 사람을 일으켜 생명을 주시는 것같이 아들도 자기가 원하는 사람들에게 생명을 준다. 아버지께서는 아무도 심판하지 않으시고 아들에게 모든 심판을 맡기셨다. 이는 모든 사람이 아버지를 공경하는 것같이 아들도 공경하게 하려는 것이다. 아들을 공경하지 않는 사람은 그를 보내신 아버지도 공경하지 않는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내 말을 듣고 나를 보내신 분을 믿는 사람은 영생이 있고 심판을 받지 않는다. 그는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졌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죽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는데 지금이 바로 그때다. 그 음성을 듣는 사람들은 살 것이다. 아버지께서는 자기 안에 생명이 있는 것같이 아들에게도 생명을 주셔서 아들 안에 생명이 있게 하셨다. 또 아버지께서는 아들에게 심판할 수 있는 권한을 맡기셨는데 이는 아들이 인자이기 때문이다. 이것에 놀라지 말라. 무덤 속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온다. 선한 일을 행한 사람들은 부활해 생명을 얻고 악한 일을 행한 사람들은 부활해 심판을 받을 것이다.
[요한복음 5장 19-29절, 우리말성경]
하나님 아버지는 자신의 아들인 예수 그리스도에게 모든 권한을 위임하셨습니다. 예수를 믿지 않는 것은 아버지를 믿지 않는 것과 동일한 것이고, 심판을 받게 됩니다.
정의로운 하나님은 선한 일을 행한 사람을 반드시 보상하십니다. 선한 일은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아들을 믿는 것이고, 믿은 후 성경의 가르침대로 사는 것입니다.
또한 정의로운 하나님은 악한 일을 행한 사람들도 반드시 심판하십니다. 가장 악한 일은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아들을 믿지 않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이 세상에 다시 오실 때 선인과 악인 모두 부활합니다. 인간은 죽음 후에 사라져 버리는 것이 아니라 영원히 존재하게 됩니다. 영원히 하나님과 생명을 누릴 것인지, 영원히 존재하며 심판을 받을지는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원자이자 주인으로(구주로) 믿고 따르는 것에 달려있습니다.
요한복음 매거진은 두란노 출판사에서 발행하는 QT교재 <생명의 삶> 2025년 1-3월 본문을 따라 매일 발행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브런치북: 오늘부터 교양 있는 그리스도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