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얀술 Feb 01. 2021

BALMUDA

The Gohan

BALMUDA  The Gohan

BALMUDA 는 일본 가전업체이다. 일본의 애플이라고 주목받고 있는 소형가전업체이다. 창립자는 겐 데라오로 이력이 특이하다. 고등학교 중퇴의 학력에 밴드 보컬 이력만으로도 그의 성향을 짐작할 수 있다. 자유로운 영혼.

BALMUDA 는  2003년에 창립한 이후 컴퓨터 악세사리로 출발해서 선풍기로 주목받아 공기청정기로 히트를 친 후 소형가전을 출시하고 있다. BALMUDA 가전 디자인들은 미니멀하고, 심플한 특징으로 레드닷어워드에서 상을 받기 시작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유명해졌다. 일본 20, 30대 자취생이라면 BALMUDA 포트나 토스터기, 밥솥 등을 한 가지 이상 가지고 있을 것이다.

BALMUDA 는 디자인으로 유명해졌지만 제품의 질로도 인정받고 있다. 내가 주목하는 것은 BALMUDA 의 The Gohan 이라는 중탕전기밥솥이다. 1-3인용의 이 밥솥은 보온 기능이 없다. 게다가 내 솥이 두 개이다. 중탕으로 밥을 한다. 밥의 촉촉함이 살아있다. 일본 여느 밥솥에 비해 비싸기는 하지만 맛있는 밥을 위한 구매에는 장애가 되지 않는다. 백미밥 1인분 취사 시간이 1시간 소요된다.



출처 : BALMUDA



밥은 직화 방식이나 전기 밥솥을 사용해서 한다. 여기에 증기밥솥(?)을 추가한다. BALMUDA The Gohan이. 증기의 단열성은 금속 가마솥에 비해 효과가 크다고 한다. 이 증기의 단열성을 The Gohan에 적용했다. 내부에 증기 열을 가두어 전기의 힘을 온전히 밥 짓는 일에 다 쓸 수 있게 만든 것이다.  허나 높은 열로 가열한다고 밥맛이 좋아지는 것은 아니다. The Gohan은 은 100°C를 넘기지 않는 부드러운 화력으로 밥알이 쌀 본연의 맛과 향기를 고스란히 간직하게 한다. 내가 집에서 사용하는 불가마솥밥 인덕션 시스템은 200도가 넘는 온도로 솥을 가열한다. 내솥의 온도는 연구자도 모른다고 해서 나와함께 측정해 보기로 했다.


출처 :BALMUDA



TheGohan의 메세지는 갓 지은 따듯한 밥, 맛있는 밥을 제안하고 있다. 부드러운 화력의 증기밥솥이 지어내는 밥 ... 그 맛이 궁금하다.


日本炊飯協会
ごはんソムリエ
이정희

매거진의 이전글 직화밥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