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얀술 Mar 01. 2021

YK35

하즈 후미오, 노부(NOBU), 로버트 드니로

하즈 후미오, 노부(NOBU), 로버트 드니로 ... YK35

하즈 후미오는 니가다 호쿠세쓰슈조(北雪酒造)의 대표이다. 우리에게 ‘노부(NOBU)’라는 브랜드로 알려진 호쿠세쓰주조는 전 세계 30개 이상의 대도시에서 최고급 일본식당으로 자리매김한 일본음식점 ‘노부’의 전략적 동반자다. 노부 레스토랑은 일본인 셰프 노부유키 마쓰히나 쉐프가 로버트 드니로의 투자를 받아 1994년 미국 뉴욕에 1호점을 낸 뒤 전세계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하즈 후미오 대표와 노부유키 마쓰히나 쉐프는 친구이다. 노부유키 마쓰히나 쉐프와 로버트 드니로는 동업자이자 친구이다. 노부유키 마쓰히나 쉐프가 로버트 드니로를 하즈 후미오 대표에게 소개한 날이 세 사람이 처음 만나게 된 인연이다. 일본 사케를 좋아하는 로버트 드니로에게 하즈 후미오는 로보트 드니로 사케를 만들어 주마 약속했고, 이에 노부유키 마쓰히나 쉐프는 자신의 노부 레스토랑에서는 호쿠세쓰슈조 사케만 팔겠다고 약속했다.


하즈 후미오 대표가 로버트 드니로를 위해 만든 사케는 Daiginjo YK35 로 이름지어졌다. YK35는  니가다에서 생산하는 사케 양조용 쌀인 야마다 니시키를 35 % 만 남기고 65 % 를 깎아낸 다이긴조이다. 다이긴조 YK35는 400L, 5개에 숙성하는 데 이중 1개는 로버트 드니로를 위한 것이라고 한다.

노부유키 마쓰히나 쉐프의 노부 레스토랑에는 다이긴조 YK35(35 % 만 남기고 도정한 쌀 사용), 노부 YK40(40% 만 남기고 도정한 쌀 사용), 노부 YK45(45 % 만 남기고 도정한 쌀 사용) 등 세 종류가 납품된다.


최근에 호쿠세쓰슈조에서는 특별한 사케를 출시했다.  YK35와 같은 도정이긴하나 알콜도수는 기존 YK35 시리즈가 알콜 16 % 인데 비해 알콜 17 % 인 사케로 부제가 “물방울 사케”이다. 그 이유는 사케를 거르지 않고 자루에 넣어 떨어지는 물방울만 받아서 병입했기 때문이다.


참고로 YK35는 알콜 16 % , 물방울사케는 17 % 인데 가격은 1:4 정도 된다.



출처

https://sake-hokusetsu.com/


작가의 이전글 Ed Sheeran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