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얀술 Oct 24. 2022

전통주 양조장 따라하기

메타버스 ZEP 수업 계획서 : 초보자용


메타버스를 배우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에 하얀술 양조장을 만들고 싶은데 의뢰하면 시간과 비용도 비용이지만 술을 모르면 서로 수정하다가 삼천포가 될 듯하여 직접 만들기로 했습니다.


본래는 ZEPETO 에서 3D로 만들려고 했습니다. 헌데 수업 중에 ZEPETO 는  체험만하고 지나 갔습니다. 그나마 해볼만한 3D는 CoSpases 이나 제가 표현하기에는 무리라는 선생님 진단으로 CoSpases 도 포기하고 ZEP 으로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2022년 10월 23일

양조장 만들기 전에 ZEP 을 이해하기 위해서 수업 계획서를 만들면 ZEP 을 정리했습니다. 제가 완전 초보인지라 나름 꼼꼼하게 수업 계획서를 만들어서 혹시 ZEP 을 처음 시도해 보시기에 괜찮은 텍스트가 되지 싶습니다.


참고로 저는 일주일에 4시간씩 , 2회, ZOOM 으로 ZEP 을 배웠습니다. 즉 시도해보면 어렵지 않습니다. 알고나면 수학공식과 같아서 암기하거나, 자주 사용하면서 저절로 체득하거나 하면 됩니다. 저는 암기를 경계하는 편이라 저절로 체득을 위한 한가지 방법으로 수업 계획서를 만들었습니다. 제가 잊으면 참고하려는 목적이 가장 큽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전통주 양조장 창업 따라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