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울림 Oct 23. 2017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 여행후기

최단 시간으로 즐기기!

굿 애프터눈입니다. 여러분.
다들 행복한 오후 시간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 시간에는 오랜만에 도시가 아닌 명소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싱가포르에 위치한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요. 먼저번에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일본 지점에는 없는 매력적인 어트랙션과 싱가포르 지점에서만 경험할 수 있었던 후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는 2010년 3월 18일에 개장한 놀이공원으로 싱가포르 센토사 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에서는 일본에 이어 두 번째로 개장한 곳으로 46개의 어트랙션 중 18곳은 싱가포르에서만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영화 테마 라이드는 총 24개이고 이 중 7개의 영화 테마 라이드(할리우드, 뉴욕, SF 시티, 고대 이집트, 잃어버린 세계, 파파 어웨이, 마다가스카)는 싱가포르 전용으로 설계되어 미국, 일본 등지에 있는 스튜디오와 차별화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2. 이용팁 & 메인코스

먼저 번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소개해드린 것처럼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이 매우 많습니다. 여행기간에 있어서는 돈보다 귀중한 것이 바로 시간이기 때문에 비용을 좀더 들이시더라도 익스프레스 카드를 구입하셔서 제한된 시간에 최대한 많은 어트랙션을 체험하시길 바랍니다.

자유이용권인 데일리패스 카드는 한국 돈으로 약 6.3만원 정도입니다.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에 비하면 좀더 비싸지만 라이딩 기구의 퀄리티를 생각할 때는 훨씬 낫습니다. 익스프레스 카드는 어트랙션마다 30불이 추가되고, 무제한일 경우 50불이 추가됩니다.
입장료는 하나투어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미리 저렴하게 구입하길 추천합니다. 티케팅 후 반드시 티켓을 출력하여 가져가셔야 됩니다. (외국에서는 스캔본이나 현장예약확인이 불가능합니다. 꼭 알고 가셔서 후회하는 일 없기를 바랍니다.)

1) 배틀스타 갤럭티카

스튜디오 내에 가장 인기있는 어트랙션으로 아찔한 높이에서 떨어지는 롤러코스터를 타는 곳입니다. 인간과 사이런이라는 종족의 전투를 테마로 만든 코너로 인간(빨간색), 사이런(파란색) 두 개의 라인이 있고 별도의 놀이이기에 제대로 감상하려면 둘다 타야합니다. 탑승하는데 한 시간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탑승할 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 주머니에 물건이 있으면 안되고 선글라스를 껴도 안됩니다. 안경, 신발, 가방 등의 물건은 별도의 사물함에 보관하고 타야하니 미리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무료 라커가 있습니다. 단 45분 초과시 시간마다 초과금액이 부여됩니다.)

2) 트랜스포머 더 라이드

영화 '트랜스포머'를 근간으로 만든 어트랙션으로 남녀노소 모두 재미있게 탈 수 있는 코너입니다. 주인공인 오토봇 진영의 시점으로 진행되며 옵티머스 프라임을 도와 악의 군단 디셉티콘을 물리친다는 내용의 어드벤쳐 공간으로 실내 4D 체험을 위해 3D 안경을 끼고 타야 합니다. 

3) 리벤지 오브 더 머미 라이드

영화 '미이라'를 테마로 한 롤러코스터 어트랙션으로 고대 이집트의 건축과 문화의 모습을 구성하고 레일을 타고 라이더가 가로지르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백드롭과 급발진 등 박진감 넘치는 장치들이 많아 무섭고 스릴있는 체험을 원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4) 쥬라기 공원 Rapid Adventure

영화 '주라기 공원'을 테마로 만들어진 곳으로 후름 라이드처럼 물이 있는 레일을 보트를 타며 이동하는 어드벤쳐 어트랙션입니다. 물에 젖고 발이 잠길 수 있기 때문에 탑승 전 의상 등을 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입장 전에 우비를 살 수 있는 자판기가 마련되어 있는데 우비를 가져오지 못한 분들은 왠만하면 구입하시길 권합니다.(물이 정말 많이 튀어서 끝나고 난 후엔 흠뻑 젖은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의 보트에는 9명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국내 리조트의 익스프레스보다는 훨씬 스릴있고 재밌으니 꼭 타고 오세요.

3. 후기

모든 어트랙션마다 캐릭터, 원작을 기초로 하는 스토리가 있어 기시감을 느끼며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슈렉, 마다가스카, 미니언즈 캐릭터들을 볼 수 있어 좋았어요. 스튜디오 내에서 코스프레를 하고 거리공연을 하는데 모델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타임도 있습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영화 속 캐릭터 뿐 아니라 마릴린 먼로 등 할라우드 유명배우 코스프레 모델들과 사진 촬영하는 코너가 있습니다.) 각 어트랙션을 체험하고 나오는 출구 쪽에는 캐릭터 관련 기념품 샵이 있습니다. 

모든 어트랙션은 기본 한 시간은 기다려야 하는데 그래서인지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제대로 체험하려면 최소 2일은 필요합니다. 기다리는데 취미가 없으신 분은 정신적, 육체적으로 많이 고생할 겁니다. 5분 놀이기구를 타기 위해 1시간 이상씩 기다려야 하는 현실이니까요. 그런 분들은 돈을 더 써서 익스트레스 티켓을 구입하면 한결 나을 겁니다. 돈이냐 시간이냐 어느 가치가 우선이냐에 대한 선택인데 여행에서는 시간이 우선이죠. 익스프레스 티켓은 현장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여행 전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구입하면 좀더 저렴하게 살 수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유니버설 스튜디오 오사카에 비해서는 작은 사이즈라 오사카 쪽을 다녀오신 분이라면 매니아가 아닌 이상 싱가포르의 다른 명소를 방문하길 추천드립니다.(싱가포르에는 정말로 볼만한 명소들이 많습니다.) 위에 설명드리지 않았지만 워터월드 워터쇼도 상당히 좋은 볼거리라 꼭 보고 오시길 바랍니다. 단, 물이 많이 튀니 우비나 우산을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P.S : 도시국가 싱가포르라 방심하기 쉬운데 동남아 특성상 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우비나 우산을 챙기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모두들 각자의 꿈을 가지고 있다. 내 꿈을 글로 쓰기는 싫다. 내 안에 살아있을 뿐이니까.
- 그레이시 골드

* 해외여행을 함께 하고 싶으신 분은 소모임 어플에서 내 이웃탭의 '동행' 카테고리를 검색해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싱가포르 여행후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