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종호 Oct 04. 2022

임진강 35

  - 태풍전망대에서

태풍전망대에는 태풍은커녕 바람 한 점 불지 않았다

시야는 제로 한 치도 앞이 보이지 않았다

모형도에서 전등만 깜박깜박할 뿐

보이는 것은 지척에 하나도 없었다

모형도의 황강댐은 물을 가득 채우고

하류로는 물을 흘려보내지 않아

줄기는 점점  가늘어져만 갔고

앙상하게 모래톱이 드러난 강은

더 이상 철새를 키울 수 없었다

그 많던 물고기들도 사라졌다

퇴적층이 쌓이는 임진강은 물이 짜지고

시민들은 강물로 목을 축일 수 었다

비가 쏟아진 날 찾아간 태풍전망대는

부처님의 좌대도 성모의 입상도 있었지만

구름인지 안개인지 눈물인지 의심인지

아득한 것들로 한 치 앞을 내주지 않았다

새대가리 모양 남북 정부가 벌이는 일처럼

앞인지 뒤인지 아무것도 보여주지 않았다

쉬이 보이는 것만 믿지 말고 

 길을 찾으라는 소리를 들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좌판에 시집을 깔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