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치 않은 대딩에서 직딩으로의 레벨 업..
취준 할 땐 그렇게 입사하고 싶고 일하고 싶고 새 출발 하는 기분이었는데 역시 사람 맘이 제일 쉽게 변하는 거였다. 대학생 때처럼 자체공강도 못하고 늦잠도 못 자고 매일매일 무조건 집을 나와 회사를 가야 하고 이거 말고도 적응 안 되는 게 여러 가지다. 사실 나는 대학교 졸업, 별로 하고 싶지 않았다. 어쩔 수 없이 시간이 흘러버린 것뿐. 아직은 어딜 가서 나이 많다는 소리는 안 듣지만... 스스로 나이 먹는다는 걸 체감한다. 나이 먹는 게 무섭다!! 그리고 시간이 너무 빠르다... 빨리 흘러가는 시간이, 내 청춘이 너무 아까워서 맨날 어디 싸돌아다니고 맛있는 거 먹으러 가고 특별한 이벤트를 하려고 무던히 노력한다. 벌써부터 청춘에 쫓기는 나.
직장이 있는 곳으로 이사한 지 벌써 6개월도 더 지났다. 얼바인도 좋았지만 샌디에고도 좋다. 특히 라호야는 참 평화롭고 조용해서 얼바인이랑 비슷하다. 집 앞 풍경도 너무 예쁘다.
맨날 먹진 않지만 그래도 가끔가다 야식으로 먹으면 너무 환상적인 Raising Canes. 미국엔 밤늦게 까지 여는 제대로 된 식당이 없어서 항상 이런 패스트푸드 음식을 야식으로 먹는다. 그래도 너무 맛있고 살찌는 맛.
그리고 미국에서까지 찾은 내 사랑 마라탕맛집. 난 마라샹궈를 더 좋아해서 항상 샹궈로 먹는데 탕도 맛있다. 진짜 거짓말 안 치고 일주일에 한 번은 꼭 출석체크하러 간다. 샌디에고 마라탕 맛집 인탕!
그렇게 주말을 보내면 또 회사로 출근한다. 지금은 면역학 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다. 그래서 실험실이 나의 일상이다... 곧 퇴사 예정이긴 하지만. ㅎㅎ. 하루종일 해가 잘 안 들어오는 연구실에 있으면 시들시들해지는 기분과 우울해지는 기분까지 느낄 수 있다. 이제 거의 1년 다 돼 가는 나의 첫 직장.
직장인이 되고 처음 맞는 생일이었다. 사실 생일 당일엔 평일이었기에 당연히 회사 출근을 했다. 기분은 쩝.. 그냥 그랬다. 이제 아마 평생을 생일날에 일해야 할 텐데 벌써 그때가 왔다는 게 살짝 슬픈 정도? 그래도 그전 주말에 친구들이랑 맛있는 핸드롤 집을 갔다. 친구들이 귀여운 컵케이크도 줬다.
그리고 민숭님과 내 생일 기념 그리고 4주년 기념으로 엘에이 나들이를 갔다. 오랜만에 투어리스트 느낌을 내기 위해 할리우드 쪽을 구경 갔다. 역시 볼 때마다 기분 좋아지는 할리우드 사인. 하드락카페에 가서 락스타 느낌도 내봤다.
특별한 날이 겹쳤기 때문에 좋은 레스토랑도 갔다. 사실 몇 개월 전까지만 해도 내가 일식을 별로 안 좋아했어서 노부에 올 일이 없었는데 스시를 먹을 수 있게 된 이후로 노부에 너무 와보고 싶었다. 근데 역시나 너무너무 맛있었다. 생선의 결이 달랐다. 심지어 디저트까지 너무 맛있었다. 비싸지만 않았다면 다음 날 또 왔을 거야..
그리고 또다시 일상. 이 직장이 좋은 이유는 일이 많이 없는 날엔 일찍 퇴근 후 집에 일찍 와서 햇빛을 느낄 수 있다는 점! 한국은 9 to 6가 확실하다고 들었는데 미국은 유연하게 일할 수 있어서 좋다. 아주 가끔 야근하는 날도 있긴 있다. 야근할 땐 런닝맨을 보면서 저녁을 먹고 다시 열일한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런닝맨!! 런닝맨 덕에 그나마 멘탈을 지키며 회사를 다닌다.
내 일상. 회사 갈 땐 추노처럼 가고 주말에 놀러 갈 땐 살짝 꾸민다. 요새 다시 유행하는 롱샴가방과 내 사랑 무라카미, 그리고 친구가 이번 생일에 사준 레트로 캠코더다. 아주 잘 쓰고 있다!! 그리고 며칠 전에 핸드폰을 바꿨다!!! 무려 5년 만에. 그리고 너무 예쁜 내 폰케이스. 와일드플라워에서 산 내 폰케이스 자랑 좀 하겠습니다. 이번 폰도 5년 이상 쓸 예정이다. 갈 때까지 가야 하는 내 폰.
그리고 회사 친구 추천으로 어제 먹은 진짜 진짜 너무 맛있는 포키볼. 포케라고도 하고 포키라고도 하는 정말 맛있는 음식. 진짜 미국에서 수많은 포키를 먹어봤지만 여기만큼 프레쉬하고 맛있는 포키는 먹어본 적이 없다. 민숭님도 인정한 진짜 포키 맛집. 특히 처음 보는 특별한 맛도 있어서 눈물이 좔좔 날 지경이었다. 아마 자주 갈 듯싶다!
암튼 평범한 미국 직장인의 일상이다. 회사 주변에 딱히 뭐가 없어서 심심하지만 그래도 되도록이면 주말을 알차게 보내려고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