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는 매력이구나
이제 정말 겨울이구나 싶다. 방한 대책을 강구해 따뜻하게 입지만 코 끝이 시린 건 어쩔 수 없다. 얼굴이 따뜻하려면 마스크를 쓰면 되는데 코로나 때 노이로제 걸려서 이젠 다시 쓰기 싫다.
영상제작교육이 오늘부터였는데 학원 사정 상 내년으로 미뤄져서 더현대서울에 쇼핑하러 갔다.
최근 일기를 다시 읽어보니 부쩍 외모에 관한 언급이 많다. 올림픽에서 성적이 좋거나 나쁘거나 운동선수들도 외모로 칭찬을 듣고 방송에 비치고 하는 걸 보면서 상당히 충격을 받았다. 외모가 매력자본의 역할을 하는구나 싶었다.
타고난 얼굴이나 체형은 바꾸기 어렵지만 가꿀 수 있다. 다행히 감사하게도 큰 키와 좋은 체형을 갖고 태어났다. 얼굴을 가꾸는 덴 크게 신경 쓰지 않았는데 요즘 공부하고 실행하는 일련의 과정들을 행하니 상태가 좋아지는 게 보여 기쁘다.
클래식 복장은 살을 좀 빼서 몸무게가 유지 될 때 전부 맞추기로 하고 우선은 내게 지금 적용할 수 있는 스타일을 시도하는 중이다. 불행인지 다행인지 큰 키와 덩치 때문에 트레이닝복이 잘 어울린다. 하지만 맞는 브랜드가 조던 뿐이라 머리부터 발끝까지 조던만 입는다. 오늘 더현대에서 처음으로 내돈 주고 나이키 신발을 사봤다. 나이키 에어조던1인데 아주 맘에 든다.
-
몽블랑 요한 스트라우스 만년필 F촉
동백문구점 흑장미 만년필 잉크
동백문구점 에피파니 하드커버 노트 공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