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페리테일 Jun 30. 2023

나는 이제 알고있습니다

나는 이제 알고있습니다.

건강이 허락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는지 묻지마세..ㅜ_ㅜ)

게다가 그 허락을 득할수 있는 범위는 매우 협소하고

운이 크게 작용하며 불친절해서

아무리 고민하고 노력해도 원하는 만큼을 얻을수 없다는 것도.


그럼 나는 이제 어떻해야 하지?


고민은 내려놓고

오늘,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합니다.안되는 것은 그냥 두고 되는 것을 합니다.

오로지 내가 할 수 있는 것만 합니다.

혹 어제는 못했던 것이 오늘 가능하면, 네 오늘 합니다.

10년을 기획하고 멀리보며 나를 갈아넣을 시기는 지났어요.

열정이 사라졌다거나 불태울 뭐가 없다는 게 아니라

그냥 나의 가동범위를 잘 알게 된 것 뿐입니다.

내 몸의 가동범위, 내 마음의 가동범위, 나는 어디까지 갈수 있는지 이미 시험이 다 끝난 상태예요.

그러니 그냥 조금씩 할 수 있는 일을 합니다.

할 수 있는 생각을 하고 할 수 있는 계획을 세웁니다.

그리고 합니다.

할수 있다면 반드시 합니다.

그냥 합니다.

오늘.

지금.


#안되는걸되게하는게아니라 #되는걸꼭합니다 #페리테일 #오늘귀여운거봤다 #오늘할일다함 #귀여운거그려서20년살아남았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네. 올해는 나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