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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재보다 타이포 배열이 눈에 더 띄는 하이퍼스 광고

by B디자이너 지미박

TVC로 접한 하이퍼스 광고.


사무용 가구 브랜드인 것 같은데 오늘 처음 봤다.


이정재 회장님?


광고는 이정재 배우가 등장하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근데 처음에 이정재 + 가구 같은 느낌 조합에 ’세라젬‘이 살짝 연상되기도)


이정배 배우가 등장하는 광고는 무수히 많지만, 하이퍼스 광고가 유독 필자의 눈에 띈 이유는,


바로 타이포 배열 때문이었다.


타이포 배열도 좋지만, 카피라이팅이 정말 절묘하다.


열을 맞추고 미니멀하지만 각자의 자리에 적재적소에 배치되어야 하는 사무용 가구 특성에 절묘하게 맞는 타이포 감각이다.


브랜드에 이렇게 잘 어울리는 타이토 배열이라니!!

아트 디렉터 또는 CD의 내공이 엄청난 듯하다.


광고 말미에 등장하는 (등장해야만 하는) 브랜드 로고는 2D 그래픽으로 얹히지 않고, 가구에 적용된 배지(Badge)로 보여준다.


브랜드 로고를 가장 효과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는 장치이다.


로고 조형과 타이포 배열이 맞닿아있는 느낌마저 든다


아주 담백한, 전형적인 상업 광고지만,

클리셰 속에서도 가장 효과적인, 그리고 가장 효율적인 센스를 발휘한 느낌이랄까.


오늘의 논평 주제를 통해 극찬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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