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y LIM Dec 31. 2020

출판일기_여행 후, 오늘
한 해를 돌아보며...

출판일기_여행 후, 오늘

2020년 마지막 날 


한 해의 마지막 날 가장 많이 든 생각은 


" 시간이 이렇게 빨리 지나가네"


그리고 


" 한 게 하나도 없다."


그래서 2020년 한 해를 정리하면서 

출판일기를 정리해 보기로 했다. 


이유는 단 하나 


코로나를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것처럼 

나 또한 당연하게 했던 모든 일이 특별한 일이 되었고 

마치 1년이 삭제된 기분이었다. 


그래서 


나에게 특별했던 2020년을 기록하고 싶었다. 






 2020년 05월 15일 서점 입고

네이버 요즘 뜨는 새책 선정/ 네이버 베스트셀러 선정

6월 네이버 여행+ 여행인탐구 인터뷰

9월 가천대신문 여행작가 인터뷰 

10월 유튜브 홍구슬의 작가 TV 인터뷰

11월 유튜브&팟캐스트 탁PD의 여행수다_여행 후 오늘 이야기 출연

11월 eBOOK 출간

12월 2쇄를 기다리며...



 


그리고... 

여행 후, 오늘에 공감해주신 독자님들의 리뷰들 



여행을 다녀온 이들에게 모두 추천한다

나 또한 여행을 길게 다녀왔다. 그 후 바쁜 일상을 산지 오래되었다.

또다시 그때의 설렘과 두려움이 겹친 기분을 느낄 수 있을까?

이 책은 놀랍게도 그때의 기억으로 나를 보내준다.

들떠있지 않다. 이 책은 차분하다. 

이 책은 여행이 끝나면 달라질 것 같던 인생이

아무것도 달라짐이 없음을 느끼고,

고뇌와 번민이 깃들어있다

 이 책은 오랜만에 만점을 주는 책


[인터파크 리뷰]



먼저 경로를 이탈했던 누군가로부터 다시 용기를 얻습니다. 


길을 벗어나는 일은 그렇게 두려운 일이 아님을 다시 생각해봅니다. 


[교보문고 리뷰]

                                                                                                                     * 중간 생략되었습니다.



집에만 있기 답답한 일상 속에서 나를 두근거리게 해 준 책이다~

예전에 서점에서 표지에 반해 무심코 열어 읽다가 너무 재미있어 바로 구매해서

 잠을 못 잘 정도로 재미있게 읽었던 책이 있었다.

지금 여행을 갈 수 없는 시기라 책으로 나마 기분을 내고 싶어 찾다가 발견한 책!!! 

표지도 너무 예쁘고 빨리 내용이 궁금해서 안 읽어 볼 수가 없었다~

보통 여행 책이라고 하면 사진만 많고 잡지 느낌의 책이 많은데 이 책은 사람 냄새가 나는 책이었다.

나도 과연 작가님처럼 2년이라는 시간을 홀로 여행할 수 있을까...?? 

난 겁이 많고 용기가 안 난다... 지금 잠깐 상상만 해봐도 

심장이 벌렁벌렁 좋은 것보다는 걱정이 앞서 시도조차 내질 못하겠다...ㅠ ㅎㅎㅎ

하지만 책을 읽다 보면 도전하고 싶은... 충동이 자꾸 생긴다~ 

여행은 혼자 하는 게 아니고 함께라는 단어가 가슴을 뭉클하게 해 준다~

오랜만에 좋은 책을 만나 힐링하며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교보문고 리뷰]


너무 감사합니다. 

함께 공감해주시고 이야기해주셔서 힘이 납니다. 


새해에는 모든 독자분들에게 여행의 즐거움이 더 특별해지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2021년에는 "여행 후, 오늘"의 특별한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출판일기_작가된 후 일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