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Mar 09. 2016

[맛툰] 피기스트 야심작ㅋ 찜닭 황금레시피!!


오늘레시피는..

제가 만들고도 제가 놀랬던!! (뻔뻔)

가장 성공적이었던 메뉴!!


쨔란


리액션 없기로는 지구촌 1인자인 상구기도

맛있다! 3콤보를 날린 그 메뉴ㅋㅋㅋㅋ

제 자랑은 이쯤하구요. 흠흠

재료부터 보시죠ㅋ


재료


주재료: 닭한마리, 감자1, 양파 반개, 건고추(페퍼론치노), 대파한대, 당면한줌, 당근 조금


양념장재료: 간장 1종이컵, 물엿 2종이컵,

다진마늘 1큰술, 커피 1큰술, 콜라 반컵, 후추




0. 당면은 한 시간 전에 찬물에 담궈놔주세요

시간없으면 걍 끓는물에 3분 끓여주셔도되는데

저는 찬물에 담궈놓는게 좋드라구요



1. 닭은 손질 후 씻어놓고 감자는 물에 담궈두기

요즘은 손질닭이 워낙 잘나오고 값도 안비싸요

특히 닭은 몸값이 잘 왔다갔다하니

쌀때 겟하시면 아메리카노보다 쌉니다ㅋ


저는 그래서 아메리카노보다 싼

닭도리탕용 닭을 샀습니다ㅎ


생닭사신분은 똥꼬랑 목부근의 지방덩어리와

날개끝 뾰족한부분을 자른 후에 잘 토막내주세요

(저는 걍 잘린거 사시길 추천해요)



손질 닭은 물로 한번 씻겨놔주시고

감자는 껍질을 벗겨 찬물에 5~10분 담궈놔주세요

(전분이 빠져야 양념이 더 잘 베여요)



2. 야채 손질!

야채는 씻은 후 사진처럼 손질해주시고

집에 고추 있으면 두어개 같이 넣어주셔도 좋아요




3. 양념장 만들기

콜라 100ml (종이컵 반컵)에 커피 넣고 섞어준 후에

다른 양념장 재료랑 한데 다 섞어주시면 되요!


여기서! 원두커피 말고 녹는커피 쓰세요!!!

저 찜닭 첨할때 원두커피 나서 알갱이 엄청 거슬렸어요 ㅠ

수박바처럼 알갱이가 씹히는 느낌을 원하신다면 원두커피를...


콜라+커피는 사실 색을 내기 위해서 넣는건데요

원조 황금레시피에서는

노두유라는 중국간장?을 1큰술 넣는데요

노두유는 구하기 힘드니까 콜라+커피로 주로 대체하구요


백종원 찜닭 레시피 보니 카라멜 소스를 쓰기도 하던데..

저는 경험상 구하기 쉽고 색도 잘나는

콜라+커피가 좋았어요ㅎ



4. 압력솥에 재료랑 양념장 넣고 섞기


이쯤에서..흠흠..

압력소옽??? 하시는 분들..계시겠죠..

압력솥이 없으시면

냄비에 30~40분정도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냄비 쓰실때는 물을 한두컵 넣어주셔야되요ㅎ

끓이면서 중간중간 물을 넣어주셔도 될것 같슴돠 ㅋ



근데 집에 압력솥이 있다면 압력솥 추천드려요!!!

저도 결혼하고 압력솥 첨 써본거라..

(직구 핫딜떠서 충동구매ㅋㅋㅋㅋ)

첨엔 압력솥 공포증이 있었습니다ㅋ


뿌우우우우---- 할때의 그 터질듯한 공포..


그치만 몇번 써보니

압력솥이 시간도 훨 적게 걸리고 육질도 훨씬 촉촉해서

그 뒤로 압력솥에 급애정 뿜뿜ㅋㅋㅋ


5. 찜닭 끓이기

센불 - 추 울리면 - 3~4분 더 끓이고 - 불끄고 - 1분뒤 오픈!!


1분 뜸들이는 동안 양념이 더 쏙쏙 베이는거라는데..

뭐 그냥 그렇다기에 그런 줄 알고 있습니다 ㅋ




6. 당면 넣고 끓이기

압력솥을 열고 불려놓은 당면을 넣은 뒤에 다시 불을 켜고

당면이 익을만큼. 한 5분? 걸린듯해요ㅎ

 그정도 끓여주세요



완 to the 성

이제 접시에 담아!!! 먹으면 되죱!!!!

아 당면... 사랑합니다. 당면




정리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초초초간단 견과류피자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