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Mar 10. 2016

[맛툰] 잔치국수 비빔국수 세트메뉴 만들기 호로록

국수계의 짬짜면


오늘 저녁은 뭘먹을까아 하다가

파스타 VS 국수


뚜둔.





네. 오늘메뉴는 국수입니다.


원래도 여러메뉴 조금씩 먹는걸 좋아합니다ㅋ


시원한 국물 호로록 마실수있는 잔치국수도 땡기고

매콤새콤달콤한 비빔국수도 땡기고..


치인트에세 국수가게 나올때마다

잔치국수 먹고싶었는데

얼마전 생활의달인에 국수달인 나와서ㅋㅋ

멸치국수랑 비빔국수 둘다 엄청 뽐뿌온 상태..ㅋ


결국 선택은



재료소개


소면, 고명용 계란1개 & 김치조금 & 김조금


비빔국수 양념:

고추장2 매실청1 올리고당2 식초2 참기름1 다진마늘 통깨


잔치국수 육수:

멸치, 다시마, 보리새우 파뿌리, 무우 따위




육수는 집에 만들어놓은 멸치육수있다면

그거 끓여서 간장으로 살짝 간만 맞추셔도되요!


자세한 육수 레시피는 예전글 참조해주세요 :-)


육수레시피


저는 육수가 조금밖에 안남은데다가

얼마전에 시엄니가 주신 디포리도 써보고싶은 맘에

육수를 새로 끓여보았습니다ㅋㅋ





재료들을 한데섞어 양념장을 만듭니다

요건 살짝넉넉한 1인분 양이니

감안하셔서 증량해주세요!




이제 면을 삶아주세요!

끓는물에 소금 1큰술 넣고 소면넣고 끓이는데요

중간에 찬물을 반컵씩 부어주면 면발이 더 탱글탱글하데요ㅎ



소면 끓이는 양은 보통 100g = 1인분 인데요

(봉투에 저렇게 1인분 측량기가ㅋㅋㅋ깨알ㅋ)


저는 배고파서 걍 320g, 약 3인분 다 부엇어요ㅋ

탈탈ㅋㅋㅋ



안많던데요???

ㅋㅋㅋㅋㅋ



면을 삶으면서 고명을 준비해주세요 :-)


사실 면 삶으면 정신없으니까

미리 해두시길 추천합니다ㅋㅋㅋ


양념장 만들고나서 고명 미리 만드시는게 좋겠어유ㅋ



닭발아님


시간이 다되면 면을 건져서 찬물에 박박 헹궈주세요

박박 안헹구면 밀가루 냄새가 나요 킁킁



잔치국수용 면은 씻은뒤에 삶던 물에 살짝 담궜다빼면

면도 더 맛있고 국물도 덜 식어서 좋아요ㅎ

면수 버리셨다면 끓인 육수에 한번 뎁혔다가 드세용 :-)



그럼 이제 면에 국물붓고. 양념장붓고.

면 불으면 안되니까 일단 먹을게요

사진은 저거 한장뿐입니다ㅋㅋㅋ


그나마 비빔구수는 먹으면서 잠시 이성을 찾았었습니다.

그때 사진이 두장 있네요ㅋㅋㅋ



맛있습니다!!!

맛있어요!!! 으히히히ㅣㅣ





정리


맛툰. 피기스트 :@)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피기스트 야심작ㅋ 찜닭 황금레시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