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Mar 11. 2016

[맛툰] 가성비 최고!! 꿀맛간식 호떡만들기 :-p


얼마전 이마트에서 호떡믹스를 샀었어요!

심지어 1+1 행사중이라 덥썩ㅋㅋ

사은품과 원쁠원 앞에서 망설임은 사치일뿐이죠.


호떡믹스를 구매한날 하나는 바로 클리어했구요

며칠전 남은  믹스 하나를 마저 해치웠어요!

저희동네 이마트보니 호떡믹스 할인하더라구요

3600원 인데 50프로 할인해서 1800원!!


그런데 이게 호떡8장 나와요ㅋㅋㅋ


가성비대박..




네. 8장이 많으신 분들은

일단 8장을 일단 다 부치고 남은 호떡은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렌지에 데워드시길 추천해용ㅎ



만드는 과정은요!

재료는 다 들어있기 때문에

추가로는 식용유만 있으면 되요!



1. 따뜻한 물에 이스트를 넣어 섞은 뒤에



2. 반죽 가루를 넣고 5-10분 반죽!



이쯤해서! 피기스트 만의 한가지 사소한 팁!ㅋㅋ


이거 처음 만들 반죽을 한번에 얼만큼

떼어야할지 좀 모르겠더라구요?

맨 첫판꺼는 빈대떡 만들뻔..-_-


그래서 생각한게 이겁니다!! ㅋㅋ


반죽을 네모지게 해두고

가위로 미리 8등분으로 잘라두는거죠!!!

아 나 머리 좀 잘쓴거 같애..



(죄송합니다ㅋ)



이제 설탕넣고 부쳐서 먹기만 하믄 됩니다!

4. 반죽에 설탕넣기

송편 빚듯이 반죽을 살짝 움푹하게 해주시고

설탕을 살짝 수북한 1큰술 넣어주신 후에 반죽여며주세요



5. 굽기

구울때 그림처럼 해주시면 되요!

저는 뒤집개로 눌러줬는데요,

밥공기 같을걸로 눌러도 된다고 하더라구요ㅋ



짜란!!

자. 드시죠!! ㅋㅋ



 남는 호떡 보관하는 팁 말씀드렸었는데요

"그럼 그냥 다 부치고 남은건 뒀다가 데워먹자"

했는데 ㅋㅋㅋㅋ

다먹었어요 ㅋㅋ 싹 다 ㅋㅋㅋㅋ


저도 믹스 또 사러 가야겠네유

이번주 주말간식은 호떡 추천합니다 :-D




정리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잔치국수 비빔국수 세트메뉴 만들기 호로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