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Mar 12. 2016

[맛툰] 백종원 순두부찌개 한 끼용으로 완성하기!!

은근 어려운 순두부찌개. 이제 할수있숴ㅋ


제 경험상 순두부찌개는

된장찌개나 김치찌개보다 난이도가 높은듯해요


된찌나 김찌는 된장이 맛있고. 김치가 맛있으면

일단 기본적으로 맛이 잘나고

딱히 망할 포인트가 있진 않은거 같은데


순두부찌개는 뭐랄까..

레시피대로 만들어도 어딘가 맛이 비거나

아니면 그냥 고추장찌개 같거나


저도 뭔가 씅에 안차더라구요ㅋㅋ




그래서 이런저런 다른 레시피들을 뒤지다보니

백종원 순두부찌개 레시피가 반응이 좋더라구요?

호오..


사실 평소 백종원 레시피를 그닥 선호하진 않아요

몇가지 해봤으나 제스타일이 아니었..


* 그치만 경양식집st 돈까스 소스는 애정합니다ㅋ

(나중에 포스팅 해보께유ㅋ)


그래도 집밥백선생 인데!

믿고가보기로ㅋㅋ



근데..

제가 방송을 직접 보진 않았지만

아마도 백선생님께서 쟁여두고 먹는용도로

레시피를 알려주신 모양인지

레시피 대부분이 다 대용량 ㅜㅜ

저희가 대대손손 대가족이면 또 모르겠지만..



식구가 적고 밥을 자주 해먹지도 않는데다

+

대량으로 만들었을때 망할 경우


가 걱정되서..

일단 한끼용(2인분)으로 시도해보았슴돠!



[ 1차시도 ]


응??

1차???


네. 맞아요ㅋ 1차는 대충보세요ㅋㅋㅋ

2차가 성공레시피 입니다ㅋㅋㅋ

대파 1큰술, 양파1큰술, 돼지고기2큰술 준비

돼지고기는 걍 집에있던 사태용 고기를 그냥 다져서 썼어요.


기름에 대파 볶다가 고기 양파 + 다진마늘 반숟갈

소금쬐금 + 간장 4분의3 큰술 + 설탕 4분의3큰술 넣고 볶아서 양념장을 만들어준 뒤에..


그 양념장에 물 4분의3컵을 넣고 끓이다가 순두부를 넣고

파송송 계란탁 해서 완 to the 성!




음.. 나쁘진 않았어요

그날의밥상.insta



다만..




달았어요..



그날은 뭐 그냥저냥 나쁘지않게 한끼를 먹었지만..

순두부찌개를 완성시키고픈 마음에..






2차시도!



  재료 (2인분 기준)

  대파, 양파 각 1큰술, 돼지고기 다진거 2큰술,
  다진마늘 0.5큰술, 고춧가루 1.5큰술,  간장 0.8큰술,     
  순두부 1팩, 계란 1개


1. 재료준비

재료는 저대로 준비하면되는데요

워낙 소량이니까 집 냉장고에 남는 돼지고기 있다면

굳이 다짐육 사지말고 있는거 잘게 다져주세요ㅎ



2. 기름붓고 예열

식용유랑 참기름을 한스푼정도씩 부어주시고

살짝 달궈주세요



3.대파-고기-양파 볶기

중불에서 대파를 파향이 날때까지 볶다가

돼지고기와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4.마늘, 소금, 고춧가루 넣기

고춧가루는 하나반 숟가락인데요


일반고춧가루 1 + 청양고춧가루 0.5

하니까 칼칼~~한것이 짱맛입니다!!!

매운거 괜찮으신분들께는 추천추천!!!!



5. 간장, 설탕 넣고 마저볶기

설탕땜에 1차가 망했다는 생각에 트라우마 발동ㅋㅋ

사진처럼 아주쬐금 넣었습니다ㅋㅋ



사진을 못찍어서 글씨로 교란시켜봤습니다




6. 양념장에 물넣고 끓이기

여기서 물을 적다싶게 넣는게 중요합니다!!!

순두부탕과 순두부찌개의 갈림길! 뚜둔ㅋㅋ

순두부에서도 물이 나오니께 적게넣어야 됩니다



7. 순두부 넣기

국물이 바글바글 끓으면

순두부를 넣고 적당한 크기로 끊어주세요



8. 파송송 계란탁

계란으로 화룡점정해주시고

대파 조금 얹어서 심미성을 높여줍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한숟갈..


호로록





성공했습니다!!!!!




이제 순두부찌개 레시피는 완성되었습니다

낄낄♡


사실 이거하고 맛있어서

대용량 양념도 했어요ㅋㅋㅋ


그것도 다음편에 업뎃하겠슴돠♡




정리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가성비 최고!! 꿀맛간식 호떡만들기 :-p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