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Mar 13. 2016

[맛툰] 순두부찌개2탄ㅋ 성공레시피 쟁여두쟈 :-p!

백종원 순두부찌개 양념장 만들기


지난번 순두부찌개 성공에 힘입어ㅋㅋ

양념장 만들기까지 돌입했습니다ㅋㅋㅋ



한끼만 해먹으면 된다- 싶으면

얼마전 올린 한끼용(2인분)레시피를 봐주시면 되구요


순두부찌개 한끼용 레시피


자주 먹을거같으니 미리 만들어 두겠다!

or

크게한번 귀찮은게 작게열번 귀찮은것보다 낫다!!!



하시는분들은 요 레시피대로

미리 양념장을 만들어두시면 좋아요


귀찮더라도 만들어두면

밥해먹고 사는게 전쟁인 실정..


냉장고가 텅텅빈 전시상황에서

큰 의지가 되리라 믿습니다ㅋㅋㅋ


이것만 해두면!

걍 아무마트에서나 순두부하나만 사오면

일단 그럴듯한 한끼가 되니께유!!ㅋ




재료


돼지고기1.5컵, 파1컵, 양파2컵, 다진마늘 반컵,

(식용유,참기름 1:1로 섞은)기름 반컵, 간장반컵

고춧가루1.5컵 (추천: 일반고춧가루1:청양고추가루0.5)

소금 3큰술, 설탕쬐끔


요 순서로 들어가요ㅋ


순서는 한끼용 레시피랑 똑같애유~


넓직한팬에 기름두르고 예열이 좀 되면 중불로 해두고

대파넣고 '파냄새 올라온다!' 할때까지 살살 볶다가



돼지고기가 뭉치지않게

서둘러 샥샥 볶아주세요!


그 다음

양파-마늘-소금-고추가루-설탕-간장 을

순서대로 넣으면서 볶아주세요


(고춧가루 넣으면 꾸덕꾸덕 해지는거 맞아요

불안하다고 다른거 더 넣지 마세용ㅋㅋ)



끄읕!

고생하셨습니다!!

곡간을 채울생각에 뿌듯합니다ㅋ




이제 요걸 소분해서 냉동실에 넣어두면되는데요


끝이 아닌건가?!




..넣기만하면되요




일단 살짝 식힌 후에



요렇게 해서 얼려두시면

나중에 음식할때 한칸식 또각- 해서 쓰시거나

언 다음에 한번에 다 또각또각 나눠놨다가

한개씩 꺼내서 쓰시믄 되요!


저는 다진마늘을 이런식으로 보관하고 있어요♡



근데..

전 사실..

이번에 그냥 2숟갈씩 랩에 덜어서 낱개포장했어요ㅋ

(순두부 1개에 양념장 2큰술 이라길래.)


이번엔 걍 이렇게 하고 싶더라구요ㅋㅋㅋ


암튼 10개+짜투리

전 요정도 나왔어요


나중에 간보고 싱거울때 저 짜투리 써보려고요ㅋ

으흐흐흐흐흫

뿌듯합니다ㅋㅋㅋ


냉장고텅텅도 두렵지않네요ㅋㅋㅋ


으흐흐흐



끓이는방법은 한끼용 레시피 봐주시면되용!




정리


보관


끓이기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백종원 순두부찌개 한 끼용으로 완성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