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Mar 15. 2016

[맛툰] 주식과 간식 사이. 베이컨 치즈말이 밥 만들기

도시락 메뉴로도 센터급


얼마전에 우연히 콩양님 블로그에서 본

베이컨 치즈말이에 꽂혔었는데


상구기가 아침부터 맛짬뽕을 먹겠다고해서

사이드 음식으로 시도해보았습니다!!ㅋㅋ



오랜만에 두괄식전개!!

빠-밤.

그럴싸하쥬?




재료도 심플합니다!

베이컨 6장, 치즈3장, 밥 반공기, 깨, 참기름


도시락용이거나 사람수 많을때는

그만큼 재료량을 늘려주심되요!



1. 깨를 빻아주세요.


밥에 버무릴 깨를 빻아야 좋다길래

순간 냉부의 이원일 쉐프 생각이 나더라고요!!

이원일 쉐프 전매특허 손으로 깨빻기ㅋㅋ


그래서 저도 한번 해봤습니다!!





흠...



제이미올리버가 돌절구를 왜 파는지

납득이 가는 순간이었습니다.


(왤케 잘빻아짐??)


저는 상구기 조언대로 걍 스푼으로 눌러서 빻았어요ㅋ




2. 밥에 깨랑 참기름 넣고 버물버물

베이컨이랑 치즈도 짭짤하니까 따로 간은 안했는데

나중에 상구기는 소금간 좀 추가하면 더 좋겠다더라구요

평소 슴슴한거 좋아하시면 요때 소금 좀 넣으셔도..ㅎ




3. 밥 뭉쳐두기

엄지손가락보다 조금 두툼한 정도로 밥을 뭉쳐놔주세요

베이컨 갯수만큼 만들어주시면 되는데요


네 '베이컨 갯수만큼'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4. 치즈는 칼등으로 눌러 반을 갈라놔주세요



5. 베이컨-치즈-밥 순으로 놓고 말아주세요






6. 후라이팬에 굽기

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예열한 뒤에

중불에 굴려가면서 구워주세요

이때 이음새가 아래로 가게 두고 구워야 잘 안풀려요



완!성!

아..정말 비주얼로 반먹고 들어가는 메늅니다!!

게다가 맛없기가 더힘든 메에뉴!

베이컨치즈맛! 게임끝ㅋㅋㅋ



공수대비 비주얼이 훌륭하네요!!

생색내기용 도시락 메뉴로 매우 적합합니다ㅋㅋㅋ


나중에 상구기 야구갈때 활용해봐야겠어요



저희는 딱 6개 만들어서

라면 사이드로 먹었는데 궁합도 잘맞고 괜찮았어요♡


상구기가 아예 튀겨봐도 괜찮겠다해서

다음엔 튀김옷 입혀서 함 튀겨볼라구요 :-D




정리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순두부찌개2탄ㅋ 성공레시피 쟁여두쟈 :-p!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