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Mar 20. 2016

[맛툰] 노릇노릇 참치전 만들기! 간단하쥬?

밥은 먹어야겠고오 반찬은 없고오 할때!



할때!ㅋㅋ



해먹기좋은 원 오브 가성비 반찬!

참치전 입니다!




상구기는 참치전을 모르더라구요?


저는 엄마가 종종 참치전을 해주셔서 좋아했는데

안먹는집은 아예 모르는 메뉴인가봐요



재료도 엄청 만만하고 어려울것도 없어서

할때 부담없이 해먹기에 참 좋아요



재료 (참치전 10개 분량)

참치1캔, 계란2개, 밀가루 1큰술, 파, 양파


심플해. 맘에들어.


저는 작은 참치캔 썼어요

나중에 보니 참치전 딱 10개나오더라구요

더 많은양 원하시면 큰 참치캔 쓰시면될것같구요


재료에 콘옥수수 더하셔도 좋아요!

양도 늘어나고 씹는맛도 있구요ㅎ



1. 야채재료 다지기

파는 손가락 길이만큼 분량.

양파는 반의반개 정도. 잘게 썰어주세요

파는 저렇게 자르면 다지기 편하드라구요!


저는 청양고추도 반개 다져넣긴했구요

양파는 하필 없어서 못넣었는데

안넣으니 맛이 좀 덜하드라구요ㅜ 꼭넣으세유!




2. 참치는 체에 받쳐 기름을 빼주세요



3.재료에 계란&밀가루 넣기

요때 소금 한꼬집으로 간을 해주세요



4. 기름에 부치기

후라이팬에 식용유 한바퀴 두르고 달군 뒤에

반죽을 한숟갈씩떠서 부쳐주세요



5. 완!

요정도 나오니 둘이서 한끼반찬으로 딱좋았어요!




초간단 참치전 레시피!
반찬없어서 식탁이 허전할때
만만이 반찬으로 제격입니다!ㅋㅋㅋ




정리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주식과 간식 사이. 베이컨 치즈말이 밥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